최고 요원 가리는 대결,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 열린다
2018.06.25 17:50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는 25일, 자사의 FPS ‘레인보우식스 시즈’ 한국 대회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은 유비소프트가 주최하고 빅픽처 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연중 상설 대회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컵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주간 컵, 월간 컵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분기별 컵 대회로 구분되며, 각 대회에서 입상한 순위에 따라 참가 팀에게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크레딧과 상금 등이 지급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주간 컵 대회는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 포인트가 지급되며 참가 팀 수에 제한이 없고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는 월간 컵 대회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주간 컵 대회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하여 상위 8개 팀만 참여가 가능하고 조금 더 높은 크레딧이 지급된다. 끝으로 분기별 컵 대회는 3개월간 진행된 월간 컵 대회의 합산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4개팀이 선발되며 우승 300만원, 준우승 180만원, 3, 4위 팀에게는 각각 6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은 올해 4분기까지 진행되며 2019년 1분기에는 식스 챌린지 코리아 대회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