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완전판? '노 맨즈 스카이' 대규모 업데이트 영상 공개
2018.07.18 11:41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노 맨즈 스카이 넥스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헬로게임즈 공식 유튜브)
기대에 못미치는 완성도로 질타를 받았던 '노 맨즈 스카이'가 멀티플레이와 3인칭 모드 추가 등을 통해 확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지난 17일, 헬로게임즈는 '노 맨즈 스카이' 대규모 업데이트인 '노 맨즈 스카이 넥스트'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지금까지의 업데이트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4일에 패치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내역은 단연 '멀티플레이'다. 그동안 부분적으로 지원했던 멀티플레이를 확장해 임의의 유저와 함께 우주를 탐험하거나 함께 식민지를 건설하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우주선 경주를 하거나 다른 유저와 함선 전투를 벌일 수도 있으며, 친구들과 생존물자나 우주선 부품 등을 공유할 수도 있다. 게임 최초 공개 당시 유저들이 기대했던 콘텐츠가 드디어 제대로 구현된 것이다.
이 밖에도 기존에 1인칭만 지원해 답답했던 시점을 개선해 3인칭으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바뀌었다. 이에 맞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추가됐으며, 게임 내 전체적인 그래픽도 일신됐다. 또한, 행성 어디서든 베이스캠프를 건설할 수 있게 됐고, 사령선이 생겨 필요한 물자나 함대를 쉽게 보급받을 수 있게 바뀌었다.
'노 맨즈 스카이'는 첫 공개 당시 광활한 우주와 몽환적인 그래픽,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이다. 실제로 출시 초반에는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0만 명을 달성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인기는 오래가지 못했다. 참신한 게임성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와 다소 불친절한 시스템이 드러나면서 서비스 약 한 달 만에 동시 접속자 수가 1만 명 수준으로 폭락한 것이다. 이후에도 '노 맨즈 스카이'는 환불 대란을 맞이할 만큼 많은 혹평을 받아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노 맨즈 스카이 넥스트'는 오는 7월 24일 PC, PS4 및 Xbox One에서 진행되며 기존에 게임을 구매했던 유저는 무료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노 맨즈 스카이'가 '노 잼 스카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을지 지켜보자.
▲ '노 맨즈 스카이 넥스트'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