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스트랜딩 PC버전은 2020년 여름에 나온다
2019.10.29 14:06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PS4 독점작으로 알려졌던 ‘데스 스트랜딩’ PC버전 출시 시기가 공개됐다.
지난 28일, 코지마 프로덕션은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 PC버전을 오는 2020년 초여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트롤, 노 맨즈 스카이, 스타듀 밸리 등을 유통하는 505게임즈가 유통을 담당한다.
데스 스트랜딩은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로 유명한 코지마 히데오가 코나미 퇴사 후 처음 만든 게임으로, 지난 2016년 첫 공개된 이후부터 화제를 모았다. 범상치 않은 분위기와 화려한 출연진, 그리고 분열된 사회를 연결한다는 메시지 등 3년간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지만, 출시까지 열흘이 채 남지 않은 현재까지도 정확히 어떤 게임인지 모르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등 여러모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데스 스트랜딩은 소니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됐으며, 첫 공개 역시 E3 2016 소니 컨퍼런스에서 이루어져 PS4 이외 플랫폼으로는 출시되지 않으리란 예측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이번 발표를 통해 PC에서도 데스 스트랜딩을 즐길 수 있게 됨에 따라 많은 PC게이머들이 환호하고 있다.
코지마 히데오는 505게임즈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을 응원해 주시는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내년 초여름에 게임을 PC로 출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데스 스트랜딩 PC버전 출시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PS4 버전은 오는 11월 8일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