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땅 동남아, 6월 4일 모바일 진출 전략 공개한다
2020.06.01 13:0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전략과 미래 게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2020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신흥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하고, 해외 활로 개척 실제 사례를 통한 현지 전망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한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가속을 위해 2017년부터 진행됐다.
이번에는 2020년 급부상하고 있는 신남방 지역에 대한 소개와 진출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와 IP 활용 방안 등 신규 게임시장 트렌드를 알아본다.
온라인 강연은 5월 21일 오후 2시부터 격주로 공개된다. 강연은 총 2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당 5개, 총 10개 주제로 구성된다.
5월 21일 공개된 첫번째 주제는 인도 게임시장의 소개 및 진출전략이다. 강연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씨비에이벤처스에서 오랜기간 인도 게임시장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해왔던 서동욱 전 대표가 진행했다. 서동욱 이사는 강연을 통해 인도 게임 콘텐츠시장 및 모바일 시장에 대한 소개, 그리고 인도 진출을 위해 준비해야 할 현지화 전략 등에 대하여 소개했다.
이후에도 9월 24일까지 다양한 권역을 주제로 중소 모바일게임사에 도움이 될 내용을 공개한다. 오는 6월 4일에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기업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 김성실 이사가 동남아시아 모바일게임시장 동향을 주제로 강연하며, 오후 2시부터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2020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흥시장오픈포럼에 대한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070-8680-6477, kmga@k-mg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신흥시장 오픈포럼의 형태가 바뀌었지만 중소 게임 개발사의 발전을 위한 성공전략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은 변함이 없다. 새로운 신흥시장의 중요성에 대하여 고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강연을 처음으로 시도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