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존에서 콜 오브 듀티 신작 암시하는 메시지가 발견됐다
2020.08.10 15:27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 공개가 예상보다 빠를 것으로 보인다.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신작을 암시하는 듯한 메시지가 발견된 것이다.
액티비전은 지난 5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워존 시즌 5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모드인 미니 로얄을 비롯해 게임 내 막혀있던 지형인 아크로폴리스 국립 경기장이 개방되고 거대 화물 열차를 작전 기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여러 변경사항이 있었다.
그런 와중에 유저들 사이에서 독특한 메시지가 발견됐다. 게임을 하던 중간에 갑작스레 '당신의 역사를 알아라(Know your history)'라는 문장과 '반복하는 것을 규탄하다(Condemned to repeat)'란 글이 전체 화면을 뒤덮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여러 게이머들을 통해 이 현상은 게임 중에 아무 예고 없이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많은 유저들은 이 메시지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 신작과 연관이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일단 화면에 등장한 문구는 미국의 역사 철학자 조지 산타야나의 명언인 "과거를 기억 못 하는 이들은 과거를 반복하기 마련이다(Those who cannot remember the past are condemned to repeat it)"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역사와 관련된 명언인 만큼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의 차기작과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일부 유저는 블랙 옵스 시리즈 신작과 관련된 정보가 조만간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고 예상하고 있다.
현재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신작에 대해선 공식적으로 공개된 정보가 없는 상태다. 하지만, 트위터와 레딧 등을 통해 알려진 소문에 따르면, 후속작은 1960년대 냉전 시대가 배경이며, 게임의 제목 또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