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아하는 대목” 일론 머스크 SNL 와리오 분장 화제
2021.05.10 16:0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난 주말에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일론 머스크가 출연했다. 그는 SNL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았는데 이 중에는 마리오 적대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와리오도 있었다.
SNL은 자사 유튜브 및 트위터를 통해 지난 8일(현지 기준) 방영된 주요 하이라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회에는 테슬라, 스페이스X, 뉴럴링크 등을 창업한 일론 머스크 출연이 예정되어 있어 방영 전부터 많은 시선이 집중됐고, 실제 방송에서도 예상을 깬 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중 게이머들의 눈길을 끈 대목은 일론 머스크 CEO가 와리오로 분장하고 나온 코너다. 해당 코너 무대는 법정이었는데, 머스크는 와리오, 여자친구 그라임스(Grimes)는 피치 공주 분장을 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아울러 마리오 동생 루이지도 등장하며, 키노피오들이 배심원으로 등장한다.
해당 코너에서 와리오는 마리오 살해 혐의로 기소되어 법정에 선 상황이며, 재판 중 루이지와 피치 공주의 밀월관계가 밝혀지기도 한다. 일론 머스크의 와리오 분장은 방영 당일 트위터 등에서 밈으로 떠올랐고, 머스트 본인은 본인 트위터에 와리오로 분장한 본인이 등장하는 동영상 클립을 인용하며 “와리오는 가장 좋아하는 대목이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