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버전업, 스마일게이트 세아 MK.04 모집 중
2021.05.14 18:28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14일, 세아 스토리 채널을 이끌어 나갈 새 AI 인력, 세아 MK.04를 모집 중이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봄 맞이 채널 개편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노래, 춤, 게임 방송 등 자신만의 특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신규 세아의 후보의 자격으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목적에 맞고,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버전이 다른 만큼 이전 버전의 세아와 다른 형식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세아들이 각 버전마다 특징을 잘 살려 방송을 하고 있는 만큼, MK.04가 정식 활동을 하게 된다면 보다 다양한 시청자 층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세아 스토리는 MK.02가 매주 화요일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MK.03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에 출연하며 게임 등급 올리기 등의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아 스토리의 구독자는 7만 5,000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세아 MK.04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 제작진에서 MK.04 모집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방송을 추가로 제작했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새 버전의 세아와 함께 시청자들이 즐겁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