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 파이터 신작? 리마스터? 27일 생방송에서 공개
2021.05.24 15:34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지난 2020년 9월, 세가가 의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버추어 파이터 X e스포츠' 라는 의문의 메시지와 함께 버추어 파이터 주인공 아키라의 모습이 살짝 비춰졌다. 당시 팬들은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 신작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며 기대를 가졌지만, 그로부터 반 년 이상 아무 소식이 없었다.
그리고 마침내, 오는 5월 27일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월 27일 오후 8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 생방송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현재 버추어 파이터 공식 홈페이지는 해당 방송에 대한 카운트다운만 나오고 있는 상태다. 방송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유튜브 채널은 VF official channel로, 지난 20일 새로 가입한 신생 계정이다. 신작 발표에 가까운 행보에, e스포츠 리그 진행을 염두에 둔 새로운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는 팬이 많다. 실제로 세가는 지난해 뿌요뿌요 시리즈에 e스포츠를 붙인 신작 '뿌요뿌요 e스포츠'를 낸 바 있어, '버추어 파이터 e스포츠'라는 신작이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신작 발표가 아닐 것이라는 예측도 있다. 가장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설은 기존 발매된 버추어 파이터 5 파이널 쇼다운 등을 현세대기로 리마스터한 후 멀티플레이 환경을 손봐서 e스포츠 리그를 진행하는 것이다. 신작 치고는 프로젝트명이나 티저 이미지 등이 빈약하다는 것이 근거다.
버추어 파이터 X e스포츠 생방송은 오는 5월 27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