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999 지국환 대표가 '게임으로 먹고 사는 법' 알려준다
2021.09.13 11:4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던전999 개발자이자 인디게임 개발사 아티팩트를 설립한 지국환 대표가 '게임으로 먹고 실 수 있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은 오는 24일 오후 6시부터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온오프믹스 공식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이번 강연은 경기도가 운영 중인 경기문화센터에서 개최하는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일환이다.
강연자로 나서는 지국환 대표는 NHN, 유니티코리아를 거쳐 1인 인디게임 개발자로 활동했고, 던전999 등을 제작했다. 또한 현재는 인디게임 개발사 아티팩트 대표로도 활동 중이며 프로젝트 마스2를 제작 중이다.
강연에서 지국환 대표는 '게임으로 먹고 살 수 있다고?'를 주제로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과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게임 관련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한편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는 5월에 시작되어 한 달에 한 번씩 진행됐으며, 이번에 5회차를 맞이했다. 이어서 10월에는 보드게임을 통한 창의적인 교육법, 11월에는 게임하는 아이가 갖고 있는 능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게임문화센터(1566-6356)로 문의하거나 경기게임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