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몬헌 월드 기록 깰까? 몬헌 라이즈 쾌속 출발
2022.01.06 10:4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주에 걸친 스팀 겨울 세일이 끝남과 동시에 초대형 신인이 등장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어 인기몰이를 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이하 몬헌 라이즈)'다.
6일 오전 10시 기준, 몬헌 라이즈는 일반판과 디럭스 에디션 모두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출시일까진 아직 1주 가량 남아 있지만, 예약 판매가 시작되면서 일찍부터 화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것. 원작 자체가 이미 충분히 검증된 웰메이드 게임인데다, PC로 넘어오며 휴대용 기기 이상의 성능을 구현하는 등 기존 팬들의 지지가 큰 상황이다.
특히, 전작 격인 몬스터 헌터: 월드가 스팀으로 출시되면서 시리즈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기에 몬헌 라이즈 역시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는 상황이다. 실제로 몬헌 라이즈는 출시 당시 최단 판매 기록을 쓴 바 있기에, 스팀에서 맹활약한 몬스터 헌터: 월드 이상의 활약도 기대되는 바다.
그 외에도 스팀 겨울할인이 끝나면서 기존 인기작 대부분이 순위권에서 내려간 가운데,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프로젝트 좀보이드와 파스모포비아, 인스크립션, 그리고 50% 할인이 끝나지 않은 잇 테이크 투가 판매 순위권에 남아 있다.
6일 오전 10시 기준 일일 최대 동시접속자 순위에서는 프로젝트 좀보이드나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등 최근 순위가 급증한 게임들이 TOP 20에서 내려갔다. 업데이트 이슈로 정점을 찍은 후 약간의 하향 곡선을 그리는 모습이다. 최근 동시접속자 수가 많이 줄어든 뉴 월드 역시 오늘은 10만 1,554 명을 기록하며 전날보다 더 떨어진 곡선을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