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주 위 건물주 시뮬레이터, 더 테넌트 정식 출시
2022.10.23 16:00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팀에서라도 건물주가 되어볼 수 있는 게임이 앞서 해보기를 끝내고 정식 출시됐다.
인디게임 개발사 에이션트 포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더 테넌츠는 지난 2021년 3월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경영 및 디자인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티브 삼촌'으로부터 세입자를 집에 들이고 건물을 디자인하며 돈을 버는 법을 배우게 된다.
이로 인해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자신의 건물을 관리하고 외부 의뢰를 받아 돈을 벌 뿐만 아니라, 세입자의 요청사항을 들어주고 합리적이고 적정한 가격의 집세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나가야 한다. 또한 세금과 고지서 등을 직접 관리하며 재무사항을 체크하고, 비어있는 집을 개방해 좋은 세입자가 들어올 수 있도록 유지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감독 또한 필요하다.
더 테넌츠는 정식 출시에 맞춰 트위치 통합 모드를 제공한다. 트위치 통합 모드의 경우 스트리머가 시청자의 투표에 따라 진행을 할 수 있는 투표 기능과 함께, 시청자가 작업 클라이언트나 세입자로 등장해 플레이를 진행할 수도 있다.
아울러 스티브 삼촌과 일부 주요 고객에 더빙을 진행하고, 유저가 집을 꾸밀 가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체 태그 수를 줄이는 등 다수의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보장한다.
한편, 에이션트 포지 스튜디오는 로드맵 공개를 통해 앞으로는 신규 DLC 출시와 도시 계획 및 건설, 스팀 워크샵 모드 기능 출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스팀덱, PS5, Xbox 시리즈 X/S 등 다양한 콘솔 포팅 또한 준비 중에 있다. 오는 3일부터는 지포스 나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팀에서 출시된 더 테넌츠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일까지 20% 할인된 2만 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