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얀데레 공포 미연시 ‘미사이드’ 호평
2024.12.13 15:53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미연시 게임 속으로 들어가 미소녀와 직접 교류하는 공포 신작 ‘미사이드(MiSide)’가 출시와 함꼐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기록하며 극찬받고 있다.
인디 개발자 AIHASTO가 만든 미사이드는 미타라고 하는 캐릭터를 돌보다가 갑자기 게임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미타의 집으로 초대돼 같이 셀카를 찍거나 점심을 함께 먹고, 미타의 소일거리를 도와주거나 요리를 하고, 때론 선물도 사주는 등 평범한 일상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미타와의 생활을 멈추고 본래 세계로 돌아가려고 하면 방 내부와 미타의 모습이 평소와 다르게 바뀌고 이상현상이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이 상황을 빠져나가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모바일 게임 시점에서 시작해 1인칭 미연시, 추격전, 고전 픽셀 등 다양한 스타일로 변하며 장소 또한 미타의 방이 아닌 여러 곳을 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미사이드는 지난 11일 출시 직후부터 극찬과 함께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2,645명 참여, 98%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리뷰에서는 귀여운 캐릭터, 연출, 공포 분위기, 스토리 등 전반적인 부분이 호평 중이다. 일부 버그가 있는 점이 지적되지만 대체로 만족한다는 분위기로, 개발자 또한 최적화와 언어 현지화를 계속하며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토탈 워: 워해머 3가 신규 DLC 파괴의 징조(Omens of Destruction)이 출시되며 게임 본편과 3개의 DLC가 모두 최상위권에 올랐다. 이어 첫 80% 할인에 들어간 잇 테이크 투가 3위를 차지했고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새 종족 추가를 밝힌 헬다이버즈 2가 10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 40만 명대를 유지하던 마블 라이벌즈가 36만 8,951명으로 감소했으며, 새 콘텐츠를 발표한 헬다이버즈 2는 판매 순위권에 이어 13만 3,324명으로 증가하며 1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