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플레이위드, 씰M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한다
2025.12.05 17:59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로한2 글로벌 성공에 힘입어, 넥써쓰와 플레이위드코리아가 다시 한 번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넥써쓰는 5일,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모바일 MMORPG ‘씰M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앞서 ‘로한2 글로벌’을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씰 온라인’의 감성을 기반으로 한 씰M 글로벌은 특유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개성적인 몬스터, 콤보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 MMORPG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씰M 글로벌은 넥써쓰의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 생태계에 온보딩된다. 크로쓰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 인프라와 커뮤니티 플랫폼, 토크노믹스를 아우고 있어 접근성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로한2 글로벌에서 활용된 크로쓰샵 역시 확대 적용돼 결제 편의성도 확장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 김학준 대표는 “이번 씰M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오랜 기간 사랑받은 IP를 넥써쓰와 협력해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로한2 글로벌에 이어 씰M 글로벌까지 협업 범위를 확대하며 양사 간 신뢰가 더욱 공고해졌다”며, “풀스택 생태계를 갖춘 플랫폼과 웰메이드 MMORPG의 결합은 게임을 더욱 성공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