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얼해졌다 '삼국지R' 28일 첫 테스트 돌입
2014.02.28 14:29 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28일부터 테스트에 돌입하는 '삼국지R' (사진제공: 핑거플래닛)
핑거플래닛은 전략 시뮬레이션 웹 게임 ‘삼국지R(삼국지 the Real)’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2월 28일부터 3일간 클로즈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국지R’은 위, 촉, 오 삼국이 쟁투를 벌이는 시기인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배경으로 한 정통시뮬레이션 웹 게임으로, 기존의 삼국지게임들에 비해 한층 완성도 높은 아름다운 원화와 사실감 있는 전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몰입 감을 한층 더 높였다.
유저는 삼국난세의 장군이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명장을 성장시키고 병사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강력한 군사력을 가지게 되며, 다양한 관문에 도전하여 한나라 말기의 삼국 전쟁의 중심에서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 게임은 기존의 턴 제 시뮬레이션 방식에서 벗어나 자동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며, 진형과 클래스 조합으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전략과 전술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졌다. 여기에 전투는 상시 참여가 가능한 소규모 진영 전부터 매일 벌어지는 최대 30:30의 대규모 진영 전까지 다른 웹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PVP의 진정한 재미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CBT는 공식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만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CBT 기간 중 20레벨 이상 달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하며, 상위 레벨 달성 자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한 지정 카페에 ‘삼국지R’의 리뷰 및 게시물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황금을 지급하는 등의 카페 연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핑거플래닛의 김범규 대표는 “고사양 스마트폰의 다량 보급과 함께 쉽고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많은 캐주얼 게임들이 양산되고 범람하고 있는 요즘, 전투 한 판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전술을 구상해야 하는 ‘정통 전략 시뮬레이션’에 목말라했던 게임 팬들에게 ‘삼국지R’은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삼국지R’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3real.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