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앞서 해보자, EA ‘피파 16’ 데모 게임 공개
2015.09.10 14:41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피파 16' 데모버전 이미지 (사진제공: 일렉트로닉 아츠)
일렉트로닉 아츠(EA)가 10일 ‘피파 16’ 데모버전을 공개했다. 데모버전은 PS4, PS3, Xbox One, Xbox360, PC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데모버전에서는 새로운 방식의 ‘피파 얼티메이트 팀 드래프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는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전 세계 최고 선수들과 겨룰 수 있는 모드로, 온라인과 싱글 두 가지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 FC 바르셀로나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 첼시 FC ▲ 인터 밀란 ▲ 맨체스터 시티 ▲ 파리 생제르망 ▲ 레알 마드리드, 리버 플라테 ▲ 시애틀 사운더스 등 9개 클럽과 독일과 미국의 2개의 여자 국가대표팀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스타디움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와 신규 추가 ’보루시아 파크’, ‘센추리 링크필드’을 선택할 수 있다.
‘피파 16’은 ‘스텐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먼저 사전예약으로 ‘스탠다드 에디션’을 구매하면 초회 특전으로 다양한 게임아이템이 포함된 ‘FUT 골드팩’ 15개와 ‘KO’ 세레모니 코드가 제공된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FUT 프리미엄 골드팩’ 40개, 얼티메이트 팀 임대 선수 ‘리오넬 메시’ 5경기, ‘KO’와 ‘베일란도 로봇(Bailando Robot)’ 세레모니 코드, 그리고 특제 ‘메시’ 부직포 포스터가 동봉된다.
EA 스포츠 ‘피파’ 선임 프로듀셔 닉 샤논(Nick Channon)은 “데모버전은 팬들에게는 ‘피파 16’의 새로운 게임 방식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의 입장에서는 팬들이 ‘피파 16’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FIFA 16’은 9월 22일(북미기준) 정식 출시되며, 자세한 정보는 EA 스포츠 FIFA 홈페이지(바로가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데모버전은 해당 페이지(바로가기)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피파 16' 게임 스크린샷 (사진제공: 일렉트로닉 아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