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여자 국가 대표팀 등장, ‘피파 16’ 9일 예약판매 시작
2015.09.07 17:07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피파 16' 게임 팩 이미지 (사진제공: 게임피아)
게임피아가 EA와 협력해 대표 축구 타이틀 ‘피파’ 시리즈 최신작 ‘피파 16’ 예약판매를 오는 9일(수)부터 시작한다.
‘피파 16’은 EA스포츠의 대표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의 신작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한층 발전된 그래픽과 엔진으로 세밀해진 모션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기존 팬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모은 ‘피파 얼티메이트 팀’과 ‘커리어 모드’에 신규 게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피파 얼티메이트 팀’에 ‘FUT 드래프트’ 방식을 추가해, 최고의 기량을 지닌 최정상급 선수로 팀을 구성하거나 팀워크가 잘 맞는 선수끼리 조합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커리어 모드’에서는 프리시즌 토너먼트와 플레이어 트레이닝 등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어, 보다 현실적인 선수 매니지먼트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피파’ 시리즈 최초로 여자 국가 대표팀이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여자 국가 대표팀은 독일, 미국, 프랑스, 스웨덴, 잉글랜드, 브라질, 캐나다, 호주, 스페인, 중국, 이탈리아, 멕시코 총 12개 팀이며, 소속 선수 전원 정밀한 바디 스캐닝(Body scanning)을 통해 실제 외형 그대로 게임에 구현됐다.
오는 22일 발매되는 ‘피파 16’은 PS4, PS3, Xbox One, Xbox360용으로 출시되며, PS4와 Xbox One 버전은 ‘스탠다드 에디션’ 외에 ‘디럭스 에디션’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스탠다드 에디션’ 초회 한정으로 다양한 게임아이템이 포함된 ‘FUT 골드팩’ 15개와 ‘KO’ 세레모니 코드가 제공된다. 한정수량 판매되는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FUT 프리미엄 골드팩’ 40개, 얼티메이트 팀 임대 선수 ‘리오넬 메시’ 5경기, ‘KO’와 ‘베일란도 로봇(Bailando Robot)’ 세레모니 코드, 그리고 특제 ‘메시’ 부직포 포스터가 함께 증정된다.
‘피파 16’ 예약판매는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구입은 소프라노를 포함한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가능하다. 게임 구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공식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파 16' 스크린샷 (사진제공: 게임피아)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