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업 본격화? 넷마블 모바일 페이지 개편
2011.12.27 10:41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개편된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
CJ E&M넷마블은 최근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을 주축으로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한 ‘넷마블 모바일’을 오픈하고 내년 스마트폰 게임 시장 행보 가속화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새롭게 문을 연 넷마블의 스마트폰 홈페이지는 기존 단순 모바일 게임 소개에서 탈피해 ‘마구마구2012’ ‘화이트 아일랜드’등 넷마블 대표 스마트폰 게임 6종의 다운로드 링크를 바로 문자로 받을 수 있는 ‘SMS 푸시 알림’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온라인 게임과 연동한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넷마블 스마트폰 게임 출시 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신규게임 출시 알리미’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홈페이지 개편은 내년 넷마블의 스마트폰 게임 시장 본격화를 위한 사전 정지 작업”이라며 “넷마블의 스마트폰 라인업 등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전략과 방향은 내년 초에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 해 ‘마구마구2012’ ‘화이트 아일랜드’ 등 총 6종의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중 지난 22일 국내 이통3사 모바일 앱 마켓에 출시된 ‘마구마구2012’는 출시하자 마자 유료 다운로드 순위 2위에 등극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내년 1월 중순 이 게임의 아이폰용도 공개되면 더 큰 반향이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넷마블은 내년에 총 20여종의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4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