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반 쪽과 함께 게임 세상 속으로!(미끄마끄 온라인)
2006.03.07 16:25게임메카 유지은
천지창조 초기 지금과 달리 하나의 몸, 하나의 목, 그리고 각자 반대 방향을 바라보는 두 개의 얼굴로 양성의 모습을 하고 있던 남과 여. 하지만 그들의 강력한 힘을 신들이 질투했고, 결국 제우스가 날린 벼락에 의해 몸이 둘로 나눠져 버렸다. 그 후 남과 여는 예전의 힘을 되 찾기 위해 자신의 반쪽을 찾아 나서기시작했으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평생 반쪽을 찾아 헤매는 이유다.
▲게임 속 세상에도 소울메이트가 필요하다! |
이 이야기에 따르면 우리에게 ‘반쪽 찾기’는 피할 수 없는 욕구이며, 이는 곧 좀 더 강력해져 힘든 세상을 쉽게 헤쳐나가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시 게임 속 세상을 상상해 보자. 온갖 몬스터와 피 튀기는 전투가 난무 하는 곳, 그 험난 한 세상 속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힘이 돼 줄 자신만의 ‘반 쪽’이 절실히 필요하지 않을까?
▲험난한 게임 속 세상! 혼자는 너무 외롭다 |
‘미끄마끄 온라인’에서라면 얼마든지 자신의 반 쪽과 함께 게임 속 세상을 헤쳐나갈 수 있다.
경험치 까지 나눠준다! 소울메이트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고 않았는가? 뭐든 혼자보다는 누군가와 힘을 합치는 것이 일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법. 온라인 게임에서 ‘백지장 함께 들기’는 아마도 ‘파티플레이’ 개념이 아닐까? ‘미끄마끄 온라인’에서는 좀 더 특별한 1:1 파티시스템인 소울메이트가 등장한다.
▲소울메이트를 맺을 수 있는 영혼의 신상 |
▲저 옆자리의 빈자리가 바로 소울메이트의 자리 |
친구, 혹은 연인끼리 같은 온라인게임을 즐길 때 가장 큰 걸림돌은 레벨 타이가 많아 협력 플레이가 힘들다는 것이다. ‘미끄마끄’에서는 소울메이트 시스템을 통해 이런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해 주고 있다.
소울메이트시스템은 성별에 관계없이 두 명의 플레이어가 소울메이트를 맺고 이를 통해 전투에서 얻은 경험치의 일부를 서로에게 나눠주거나 혹은 상대방의 캐릭터로 접속해 직접 레벨을 올려줄 수도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소울메이트를 맺게 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들 할 수 있으며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둘이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다! |
소울메이트 전용 스킬은 총 10가지이며 ‘에버 형’과 ‘에프터 형’으로 나뉜다. 스킬 형태는 소울메이트를 맺기 전 선택해야만 한다. 소울메이트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시간 모든 공격을 회피하거나 소울메이트를 소환할 수 있으며, 적중률을 극대화시키거나 MP량과 스킬 시전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영혼의 힘으로 더 강해진다, 소웰 시스템!
‘소웰’이란 ‘Soul(영혼) + Jewel(보석)’의 합성어로 진귀한 광물을 뜻한다. 이 광물과 아이템이 만나게 되면 비로소 광물은 능력치를 발휘하게 된다.
미끄마끄 온라인의 아이템 시스템은 옷과 무기에 진귀한 광물조각인 소웰 힘을 불어넣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옷과 무기에는 소웰을 끼울 수 있는 소켓이 최대 4개까지 제공되며, 그 소켓에 신비스럽고 갖가지 능력을 가진 소웰을 결합 함으로서 좀 더 강력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탄생 시킬 수 있다. ?
▲영혼의 힘으로 아이템이 더욱 강해진다! |
또한 유저는 제련과 조립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직접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으며, 제작한 아이템을 다른 유저에게 판매를 할 수도 있다. 제련/조립 기술은 아이템 연금기술, 원재료 가공 기술, 아이템 조립 기술로 나뉘며, 외형 아이템 조립은 레벨에 제한이 따른다.
이 같은 소웰시스템과 제련/조립 기술을 통해 유저는 아이템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특성을 키워라! 직업과 전직
미끄마끄에 등장하는 직업은 전사, 궁사, 마법사 단 세가지다. 하지만 같은 직업이라도 어떤 특성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혹은 전직에 따라 전혀 다른 캐릭터로 성장하게 된다.
▲직업이 단 3가지라고 실망하지 마라 |
예를 들어 똑같은 전사를 선택하더라도 한 손검과 방패를 든 ‘방어형 전사’를 키우면 파티의 리더로 활약할 수 있고 ‘방어력 증강’ 등의 스킬을 얻는 반면, 양손검을 사용하는 ‘공격형 전사’는 방어력을 포기한 대신 회피에 관련된 추가능력을 익힐 수 있다. 게다가 이후 4, 5번에 걸친 전직을 거치고 나면 ‘파티형/개인형’의 좀 더 세분화된 직업으로 특화된다.
▲성장 패스가 다양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마!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까지 진행을 한 미끄마끄 온라인은 현재 프리 오픈을 앞두고 테스트를 통해 지적됐던 문제점들을 수정 보완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점들이 달라져 있을까? 가장 눈에 띠는 부분은 컨텐츠의 추가와 높아진 아이템 드랍율, 보다 편리해진 플레이 환경이다.
▲3월 16일! 미끄마끄 온라인의 세계가 열린다 |
새롭게 추가된 컨텐츠로는 채굴시스템과 전직 스킬 및 전투 필드 등이 있다. 채굴 시스템은 삽과 같은 아이템을 이용해 월드 곳곳에서 채집과 채굴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퀘스트 진행도 이뤄질 예정이다. 게다가 이제는 몬스터를 통해 외형 아이템이 드랍 돼 필드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요소가 강화되었다.
이외에도 아이템 및 스킬 정보와 파티원 정보 창을 보강하고 캐릭터 사망 시 파티원에 의해 부활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다 편하게 공격을 하고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재정비했다.
▲좀 더 새로워진 미끄마끄, 기대해 보자! |
‘소울메이트’라는 독특한 플레이 형식과 좀 더 새로워진 컨텐츠로 무장한 ‘미끄마끄 온라인’이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기대해 보자.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