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기 탐험기, 홀릭
2006.08.21 13:41엠게임 제공
신세기 어드벤처 MMORPG ‘홀릭(HoLic)’은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 다수의 MMORPG를 성공시킨 엠게임에서 2007년 첫 선을 보이는 게임이다.
홀릭의 그래픽은 전반적으로 파스텔 톤으로 표현하여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그래픽으로 따뜻함을 선사하며, 다이나믹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으로 무장된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이다.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도록 만드는 탄탄한 시나리오 위에 홀릭만의 차별화된 공격 시스템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홀릭의 스토리는 깃털 평원에서 기억을 잃은 메모리 헌터가 자신의 기억을 찾기 위해 게임 속에 존재하는 수 많은 인연들과 함께 감추어진 비밀을 풀어나가는 신비로운 과정을 유저는 겪게 된다.
홀릭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는 세심한 표정 연출이 가능하며, 300여 종의 다양한 코스튬과 동작 표현이 가능한 캐릭터 성으로 콘솔 게임과 같은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세븐 사인 콤보(Seven Sign Combo)가 특징이다. 이 외에도 7가지 색으로 표현되는 마법, 스킬의 조합에 의한 파티플레이 기능과 화려한 전투 시스템과 오버킬 시스템(Over kill system) 등은 놓칠 수 없는 홀릭만의 재미 요소로 이 모든 것을 즐기다 보면 모험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신세기 어드벤처 MMORPG 홀릭은 ‘에피소드’별로 스토리를 공개하여 ‘온라인 게임 2.0’을 선언하고, 유저가 게임에 직접 참여해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있다.
홀릭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웹 2.0’의 의미를 온라인 게임으로까지 확장해 ‘온라인 게임 2.0’인 ‘10만 명을 위한 100만 개의 시나리오’을 모토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가 직접 게임 내 퀘스트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구조를 선보이고 있다.
홀릭의 주요 특징
1. 에피소드 별 개별의 주제가 존재하는 시나리오
홀릭의 ‘에피소드’는 게이머들이 홀릭 게임 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시스템에 얽힌 비화들을 한 두 가지 퀘스트에 엮어 풀어나감으로써 게임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알고 플레이하게끔 만들어주는 또 하나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어드벤처 스타일의 매력적인 시나리오
홀릭의 세계는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나리오에 녹여내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퀘스트’와 ‘기억 해프닝’이라는 특별한 이벤트라는 이중서사적 구조에 의해 홀릭의 신비한 세계로 점점 빠져 들게 된다.
▲ 에피소드 이미지 |
▲ 에피소드1 |
▲ 에피소드2 |
▲ 에피소드3 |
2. 온라인 게임 2.0을 구현한다~!! UCD와 UCC 시스템
* UCD 시스템(User Created Deongun)
-유저가 제작한 던전을 다른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다구?!
홀릭은 유저가 직접 게임 내에서 직접 몬스터 및 함정을 배치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시스템을 선보인다.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 형 인스턴스 던전
홀릭을 규정하는 대표적인 키워드는 ‘어드벤처’이며 특히, 홀릭의 ‘익스트림 던전’에서 그 실체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홀릭의 인스턴스 던전은 월드에서의 사냥과는 또 다른 재미와 스릴감을 제공 할 것이며, 기존의 MMORPG에서 느낄 수 없던 새로운 재미로 플레이어들에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UCQ 시스템(User Created Quest)
- 유저가 제작한 유저가 퀘스트를 다른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다구?!
홀릭에서 지향하는 것은 유저가 직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현이다. 유저는 자신만의 스토리와 보상으로 퀘스트를 생성하여 시스템에 등록하면 다른 유저들이 수행시킬 수 있다.
3. 커뮤니티가 강조된 차별화된 파티 시스템
게임의 재미는 전투시스템으로부터 시작된다! 홀릭은 일반적인 전투시스템을 보강하여 최적의 타격감과 함께 넉백 시스템과 오버킬 시스템을 개발했다. 홀릭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으며, 이는 사냥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다.
>파티플레이가 추구하는 궁극의 필살기
홀릭이 추구하는 파티는 파티플레이 이상이다. 홀릭의 파티는 캐릭터가 태어나면서부터 지닌 운명에 의해 시너지 효과가 발생되며 파티플레이의 최고 경지인 ‘궁극의 콤보 필살기’를 추구하게 된다. ‘세븐싸인 콤보’가 발생하는 순간 플레이어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환상적 희열감에 사로잡힐 것이다.
4.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스타일 살아있는 캐릭터와 매력적인 배경
홀릭의 캐릭터는 각기 다른 개성과 스타일을 지닌 채 태어나 마치 살아 있는 듯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홀릭의 독특한 배경과 손으로 하나하나 그린 듯 심화된 3D그래픽의 으로 태어난 홀릭의 세계는 보는 것 만으로도 플레이어들을 매료시켜 게임 속으로 빠져들게 할 것이다.
>강력한 캐릭터 키우기의 즐거움
홀릭은 2개의 종족과 6개의 수호성을 가진 매력적인 성향을 기반으로 ‘기초 직업군’이 설정 되어있다. 캐릭터는 플레이어가 원할 때 언제든지 변신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직업군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확장성을 기본으로 타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강력한 캐릭터 키우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끝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 재미
홀릭만의 모션 블랜딩 애니메이션 기법은 여러 가지 공격 동작들을 조합하여 다채로운 액션을 효과적으로 구사할 수 있다. 홀릭의 캐릭터는 달리면서 허리만 돌려 공격을 하거나, 점프와 동시에 공격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다양한 액션을 통해 플레이어는 타 게임이 따라올 수 없는 깊은 손맛을 느낄 수 있다.
5. 다양한 즐거움으로 모험을 경험한다!!
>진귀하고 신비로우며 무궁무진한 아이템
홀릭은 아바타부터 게임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아이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있으며 무궁무진한 강화, 인첸트 시스템을 겸비하고 있다. 이는 목마른 갈망으로 나타나 플레이의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다. 홀릭의 신비로운 아이템은 플레이어들의 끝없는 아이템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켜 줄 것이다.
>잔 재미와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
홀릭에는 펫, 인간대포, DHL(택배)등 게임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해주는 시스템들이 존재한다. 이는 플레이어들의 사냥과 상업 활동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홀릭의 완성도 높은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는 다른 게임이 가지지 않은 홀릭 만의 개성을 더욱 충만하게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클래스 소개
스토리가 함께 펼쳐지는 성장 시스템, 현실 속에 살아 숨쉬는 나만의 분신
-[HoLiC] ‘홀릭’의 캐릭터 직업 소개-
1) 전사
‘전투의 기둥, 파티의 대들보’ 다양한 무기와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티의 기둥이 되는 직업으로, 세븐 사인(seven sign) 이펙트를 내는데 있어서 리더다. |
2) 마법사
‘마법의 절대적인 위력, 현자’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며, 전투의 흐름을 이어가는 현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현자가 갖추어야 할 자격과 조건들은 많지만, 그들이 가진 강력한 위력의 마법은 다른 모든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
3) 사냥꾼
‘파티의 눈, 최고의 결정력’ 뛰어난 시력을 가진 사냥꾼답게, 다른 직업보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몬스터를 인지하고 추적할 수 있는 월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냥꾼이 날리는 화살은 몬스터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합니다. |
4) 권술사
‘우직한 강인함, 극적인 파워’ 오직 자신의 강인한 체력만을 믿고 싸우는 용사다. 거추장스러운 무기를 버리고, 육체가 가진 가능성을 궁극까지 끌어올린 이들의 전투 능력은 다른 이들보다 빠른 공격 속도로 나타난다. |
5) 사제
‘왼손엔 십자가, 오른손엔 철퇴’ 위태로운 목숨을 구하고 한 편으로는 악의 무리를 퇴치하는 전능한 능력을 지닌 존재. 유일하게 회복 능력을 가진 직업으로써 파티, 사냥 모든 면에 있어서 중대한 역할을 수행한다. |
6) 도적
‘노련한 순발력, 위트 넘치는 전략’ 정면 승부보다는 순발력 넘치는 기습의 천재~ 넘치는 위트~ 빠른 판단력, 다재 다능한 매력적인 직업. 소매치기, 숨기 등 재주에 능한, 홀릭에 있어서 감초와도 같은 존재입니다. |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