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잼, 새롭게 펼쳐진 설원을 느껴라!
2007.01.09 13:27게임메카
최초의 스노보드 게임으로 관심을 모았던 SP JAM이 1,2차 CBT를 거쳐 1월 10일부터 3차 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에서는 1,2차 CBT를 진행하면서 여러 테스터들이 보낸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의 재미요소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이번 3차 CBT에서 선보일 변화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외형적인 큰 변화보다는 세부 요소들의 퀄리티가 더욱 향상되어 전체적으로 게임 플레이의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말할 수 있다. 그래픽 쪽은 카툰렌더링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션 애니메이션 및 디테일한 부분들의 퀄리티가 향상되었고, 신규 제작한 슬로프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하고 전략적인 공략이 가능하게 되었다. 아울러 보드 게임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조작감이 보강되어 더욱 깔끔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캐릭터는 기존과 같이 한결, 리유, 데프 등 3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캐릭터별로 고유의 특성치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캐릭터가 없다는 점은 좀 아쉽지만 추후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라 하니 기다려보자!
■ 다양한 트릭
스노보드 게임의 백미라 하면 단연 화려한 트릭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SP JAM은 간단한 키 조작만으로 화려하고 다양한 트릭을 구사할 수 있으며, 보드 테크에 따라 추가적인 고급 트릭도 구사할 수 있다. 가장 화려하지만 고난도 기술인 슈퍼 트릭은 성공하기 어려운 트릭이지만, 성공한다면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느낌과 짜릿한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독자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시라!
약간을 팁이라면, SP JAM에서는 부스터 게이지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것. 트릭에 성공하면 해당 트릭의 종류에 따라 부스터 게이지의 충전량이 달라진다. 연속 트릭(콤보)를 성공시키면 일반 부스터보다 더 고성능인 슈퍼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슈퍼 부스터를 사용하면 더 오랜 시간 동안 더 빠른 속도로 라이딩할 수 있다. 전략적인 슬로프 공략 및 지름길 공략을 위해서는 트릭 구사를 통한 부스터 충전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 슬로프
겨울 스노보드 시즌에 맞춰 3차 CBT가 오픈되는 만큼, 설원의 슬로프 4종을 선보인다. 공개되는 슬로프는 에어 마운틴, 얼음동굴, 익스트림 댐, 구름다리 등이다.
에어 마운틴은 눈덮인 산 중턱을 스노보드 경기장으로 변형시킨 슬로프로, 시원스러운 고공 점프에 이은 트릭을 쉽게 구사할 수 있다. 얼음동굴은 산 정상의 험난한 지형의 자연을 배경으로 스릴 넘치는 라이딩을 진행할 수 있는 슬로프이다. 익스트림 댐은 자연적인 산악지형과 인공적으로 건설된 댐을 동시에 라이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구름동굴은 산 중턱의 고풍스러운 주택가를 가로지르며 스피드감을 만끽할 수 있는 슬로프이다.
SP JAM에서는 슬로프에 설치되어 있는 그라인드 및 레일 등의 구조물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지빙을 제공한다. 지빙을 통해 부스터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슬로프를 가로질러 경쟁자를 앞지를 수도 있다. 도전정신과 모험정신을 발휘하여 지빙에 도전해 보자.
■ BGM
가볍고 경쾌하면서도 빠른 비트의 얼터너티브 락 장르의 BGM을 선곡하여 게임의 스피드감을 극대화했다. 추후 다양한 장르의 BGM을 통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직접 선곡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한다. 흥겨운 리듬을 흠뻑 즐기려면 스피커보다는 헤드폰이 제격. 헤드폰을 쓰고 볼륨을 높인 뒤, 설원에서 시원한 활강을 해 보라. 그리고, 현실에서는 몸이 무거워 도전하기 힘든 각종 화려한 트릭을 구사해 보라. 어느새 스트레스가 저만치 날아가 버릴 것이다.
■ 기타
SP JAM을 처음 경험해 보는 왕초보 게이머를 위해 튜토리얼 모드도 제공된다. 기본적인 라이딩 및 게임 진행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여러 가지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튜토리얼도 단계가 있어 단계가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니 실전에서의 승리를 위해 반드시 이 관문을 거치기를 권장한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을 취향과 특성에 맞게 선택해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 아울러 능력치 향상과 고급 트릭을 사용할 수 있는 보드 데크는 게이머의 능력을 더욱 빛내줄 것이다.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능력치를 가진 보드 데크를 잘 선택해 보자.
이번 CBT에서는 라이딩의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스피드 모드를 제공한다. 개인전과 팀전으로 진행되는 스피드 모드를 통해 스노보드 게임의 조작감을 체험하고 가속 스피드의 쾌감과 화려한 트릭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전과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팀전도 반드시 참여해 보기 바란다.
SP JAM은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CBT를 진행하며, 현재 CBT 테스터 신청 접수 중이다. 테스터 신청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www.spjam.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