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대청소 1차 CBT 미리보기
2007.11.23 16:02정리=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우당탕탕 대청소(Trash Buster)’는 ‘신개념 엽기 청소 게임’이라는 타이틀 하에 독특한 소재와 게임 특성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3D 흡입 액션 게임’으로, ‘카트라이더’, ‘비엔비’ 등의 인기 게임을 배출한 로두마니 스튜디오에서 2007년에 첫 선을 보이는 캐주얼 기대신작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오브젝트들을 청소기를 이용해 흡입하며 이와 함께 액션 플레이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오는 11월 29일부터 ‘우당탕탕 대청소’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시작하며, 2008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신개념 흡입 액션 게임
‘우당탕탕 대청소’는 흡입과 발사의 개념이 도입된 게임이다. 맵 상에 존재하는 물병, 나무, 차, 심지어 건축물까지 빨아들일 수 있으며, 오브젝트들을 흡수하면 게임의 포인트를 올릴 수 있다. 또 흡입한 물체는 원래 모양 그대로 발사할 수 있으며, 발사한 물체들은 상대방을 공격하는데 사용된다. 공격을 받은 상대 유저가 쓰러졌을 때 재빨리 흡입을 하면 상대 유저를 흡수함으로써 포인트를 획득 할 수도 있다. 단, 흡입된 유저는 그 동안 보유하고 있던 모든 포인드를 상실하게 된다. 서로를 방어하고 공격하는 직관적인 게임의 플레이를 통해 즉각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우주인은 다짜고짜 찾아와 쓰레기를 버린다.
▲ 새로 발명된 대청소1호기로 쓰레기를 치운다!
게임 내 물체들의 사실적인 움직임
‘우당탕탕 대청소’에는 최상급의 물리 구현 능력이 갖춰져 있다. 맵에 존재하는 각각의 오브젝트들이 조립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물건들이 쌓이고, 무너지고, 굴러다니는 등 변화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대형 건물들은 흡입 시 지붕, 벽돌 등 각각의 오브젝트들로 분리돼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이렇듯 맵이 유저의 플레이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유저 스스로 맵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다는 것도 게임의 큰 매력이다.
▲ 캐릭터가 던진 오브젝트는 다른 오브젝트들에 맞아서 역동적인 게임환경을 제공한다.
▲ 물고기 오브젝트를 던져서 벽을 다리로 만드는 장면
귀여운 캐릭터 및 그래픽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또한 자유도가 높다. 캐릭터의 머리모양, 얼굴 생김새, 상체, 하체 등 몸을 구성하고 있는 각 부분을 별도로 선택해 새로운 나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 속의 나를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 맵, 캐릭터, 게임 플레이 장면 등 게임을 구성하고 있는 각 그래픽이 독특하고 참신해 연령을 뛰어넘는 친근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친근감있는 캐릭터들
▲ 다양한 조합
포인트 제도로 승부를
‘우당탕탕 대청소’에는 일정 포인트를 달성하면 우승하는 ‘포인트 제도’가 도입되어 게임이다. 포인트는 게임 속 오브젝트 및 유저를 흡입하고 흡입한 오브젝트들을 게임 중앙에 위치한 재활용 센터에서 처리함으로써 쌓을 수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기본적으로 포인트 제도를 통해 게임 내에서 개인 대결 모드가 펼쳐진다는 점이다. 흡입한 오브젝트들을 발사해 상대 유저를 공격할 수 있으며, 이 때 데미지를 받은 유저가 쓰러지면 흡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를 흡입하면 상당량의 포인트를 단번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간에 먹고 먹히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캐릭터의 능력치 향상 가능
게임 도중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유저들은 게임 속 오브젝트 및 유저를 흡입하는 것으로 능력치를 쌓을 수 있다. 그래서 능력치가 일정 이상 쌓이면 조작하는 캐릭터의 흡입력, 발사력, 체력(HP) 중 항목을 선택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단, 업그레이드된 능력치는 진행 중인 게임에만 적용된다.
▲ 능력치가 쌓이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쉬운 키보드 조작 방법
캐주얼 게임의 특성답게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3개의 키(A, S, D)로서 게임의 스킬을 다룰 수 있으며, 스페이스와 방향키만으로 점프와 이동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숫자 키 1, 2, 3은 흡입력, 발사력, 체력(HP)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된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