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앤 OBT, 본격적인 해양 활극이 시작된다
2011.02.16 21:00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
로그앤 프로모션 영상
유니아나가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MMORPG ‘로그앤’ 이 오는 18일 Pre-OBT를, 21일 OBT를 실시한다. ‘로그앤’ 은 지난 CBT에서 입장할 때 마다 던전의 구조가 매번 변하는 로그라이크 스타일의 던전과 몬스터와 캐릭터간의 전투 시 한 차례씩 공격을 주고 받는 턴제 전투 방식을 선보였다. 또한 로그라이크 던전, 턴제 전투 방식과 함께 실시간으로 PvP를 즐기는 해전도 확인할 수 있었다.
‘로그앤’ 은 이 외에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법과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는 다양한 스킬 그리고 스킬 만큼이나 다채로운 마을들도 특징이다. Pre-OBT와 OBT를 앞둔 '로그앤' 의 자세한 모습을 미리 살펴보자.
적응할 필요가 없는 간편한 조작법
‘로그앤’ 은 복잡한 조작법이나 커맨드 입력법을 익힐 필요 없이 간단한 조작을 통해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따로 조작법을 숙지하지 않아도 조작법이 간단해 게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W, A, S, D 키로 이동하고, 숫자키로 스킬을 사용하고, 스페이스 키로 공격하는 등 직관적인 기본 조작법은 손에 익기 때문이다. 이는 게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높은 접근성으로 연결된다. ‘로그앤’ 의 이러한 특징은 게임을 많이 접해보지 못한 초보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하는 요소이다.
▲
게임 좀 했다는 유저라면 접속하자마자 곧바로 적응할 수 있다
▲
스샷만 보면 복잡할 것 같지만 훼이크다
전투는 전략적으로, 생활을 풍족하게
스킬은 던전과 해양 등 지역에 따라 전투스킬과 해양스킬 2가지로 나뉘며, 각종 아이템을 제작하는 생산스킬도 있어 총 3종류로 구분된다.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투스킬은 직접 사용하여 효과를 볼 수 있는 엑티브 스킬,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페시브 스킬, 캐릭터의 직업이나 특성에 맞춰 공격력/방어력/생명력/마법력/스테미너 등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는 어빌리티 스킬로 구성된다. 게임 플레이 중 캐릭터의 레벨업을 통해 일정량의 스킬포인트(SP)와 어빌리티포인트(AP)를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 포인트를 사용하여 새로운 스킬을 획득 하거나 기존의 스킬을 강화 할 수 있다.
▲
레벨업하면 좌측하단의 AP/SP가 숫자가 올라간다
생산스킬을 통해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 방어구 등 전투 장비부터 회복물약 같은 소모성 아이템은 물론, 함선제작의 필요한 아이템들까지도 모두 제작 할 수 있다. 생산스킬은 캐릭터에 레벨에 맞춰 각 타운별로 위치 한 생산관련 NPC에게 게임머니를 지불해 구입할 수 있다. 캐릭터당 최대 2개의 스킬을 보유하며, 아이템을 생산한 횟수에 따라 경험치가 상승한다.
▲
없으면 만들어서 쓴다
▲
로그앤 해전 플레이 영상
각양각색! 개성 넘치는 마을들
‘로그앤’ 은 바다를 모험하는 선원들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래서 드넓은 바다만큼이나 다양한 마을들이 저마다 개성을 뽐낸다. 또한 경매장, 전직 퀘스트 등 마을마다 고유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방문하는 마을인 타워요새는 1~10레벨까지 초보 유저들을 위한 장소로 마을 내부에는 저레벨 던전인 멜리언의 숲이 자리잡고 있다. 아이템을 강화/생산/구매/판매 할 수 있으며, 매직포탈을 이용하면 다크홀 광산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
몬스터가 표시되는 던전 진입화면
▲
로그앤 던전 플레이 영상
다크홀 광산에는 1차 클래스 전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NPC 조르케우스기다리고 있다. 다크홀 광산에서는 1차 전직 퀘스트 수행과 함께 하드 난이도의 던전을 추가로 도전 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상승 한 만큼 새롭고 강력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어 이 곳은 플레이어의 급성장을 돕는다.
▲
로그앤은 다크홀 광산부터 시작이다
▲
승부욕을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
30~40레벨대의 유저는 함선을 타고 에테르나이, 보르티아 지역에서 ‘로그앤’ 의 진짜 재미를 만나게 된다. 하드 난이도보다 어려운 익스트림, 헬 모드에 도전하면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비교하는 할 수 있고, 다양한 함정과 속성 몬스터가 등장하는 고레벨 던전은 지형, 지물을 전략적으로 이용하는 ‘로그앤’ 특유의 던전 플레이를 요구한다.
▲
2차 전직 전에 에테르나이부터 정복하자
▲
던전 내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전략적 전투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