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리그 중계, 트위치와 블리자드 맞손
2017.06.21 10: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트위치가 블리자드와 맞손을 잡았다.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리그를 자사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하는 것이다. 여기에 '트위치 프라임' 가입자에게는 전설 아이템이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는 '오버워치'의 '황금 전리품 상자'를 제공한다. 트위치는 6월 20일, 블리자드와 2년 간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 트위치 '오버워치' 프로모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트위치)

▲ 트위치 '오버워치' 프로모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트위치)
트위치가 블리자드와 맞손을 잡았다.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리그를 자사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하는 것이다. 여기에 '트위치 프라임' 가입자에게는 전설 아이템이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는 '오버워치'의 '황금 전리품 상자'를 제공한다.
트위치는 6월 20일(북미 기준), 블리자드와 2년 간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자리한 미국을 넘어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적용된다. 우선 트위치는 블리자드 e스포츠 리그 생중계 권한을 가져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트위치는 2018년까지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대회 다수를 스트리밍하게 된다.
주요 대회는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 '스타 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즈'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 ▲ '오버워치 APEX' ▲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다.
두 번째는 혜택이다. '트위치'의 유료 서비스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에게 '오버워치' 특전이 주어진다. '트위치 프라임'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연계된 서비스이며 한국을 비롯한 200개 이상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입하면 광고 없이 방송을 볼 수 있으며 전용 이모니콘과 배지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매달 하나씩 마음에 드는 채널을 구독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동안 게임 및 게임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에 블리자드와의 제휴를 통해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는 '오버워치'의 전리품 상자를 제공받게 된다. 구성은 '황금 전리품 상자' 하나와 '일반 전리품 상자' 10개다. 그리고 '황금 전리품 상자'에는 전설 아이템이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다. 즉, 전설 스킨이나 감정표현을 하나 이상 반드시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황금 전리품 상자'는 6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제공된다.
이어서 '일반 전리품 상자'는 8월에 5개, 10월에 5개씩 제공된다. 이 외에도 트위치는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 대해서도 '오버워치'와 비슷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트위치의 케빈 린(Kevin Lin) COO는 "우리는 블리자드의 스타 2와 같은 게임의 유저 커뮤니티 반응을 기반으로 게이밍 플랫폼인 트위치를 설립했다"며 "그 이후 우리의 거대하면서도 끈끈한 커뮤니티와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쌍방향 소통 기능 및 채팅 시스템은 팬들이 가장 만족하는 형태로 블리자드의 e스포츠를 지원했고 성장하도록 도왔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협력에는 블리자드의 게임을 좋아하는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독점적 혜택의 제공이 포함되어 있고, 트위치 프라임은 트위치 브랜드의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일부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블리자드 프랭크 피어스 최고 제품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및 공동설립자(co-founder)는 "우리는 오랫동안 트위치와 함께 많은 협력을 해왔다. 이번에 발표하게 된 기념비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트위치와 블리자드의 팬들에게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에게 e스포츠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하고, 우리만큼이나 블리자드 e스포츠를 사랑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이 좋아하는 블리자드 게임의 선수들을 오랫동안 응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화제
-
1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실사 영화, 컨저링 각본가 합류
-
2
건전지 넣어 걷는, 니케 '도로롱 군단' 피규어 공개
-
3
메모리 부족 사태에, 소니 PS6 출시 2029년으로 연기한다?
-
4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5
엑스컴 개발자, 스튜디오 폐쇄 후 개발하던 인생 시뮬 공개
-
6
[이구동성] 주방장과 지배인 싸움에 손님 등 터진다
-
7
엠바크 스튜디오 대표 패트릭 쇠더룬드, 넥슨 회장으로 선임
-
8
일론 머스크 "바빠서 게임 못 해. 아크 레이더스만 한다"
-
9
모두가 잉어킹 되어 달리자! 포켓몬 런 2026 어린이날 개최
-
10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많이 본 뉴스
-
1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2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유저들이 생각보다 너무 강했다”
-
3
[오늘의 스팀] 드디어 정상화? 몬헌 와일즈 최근 평가 급등
-
4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
5
[순정남]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에서 유래한 장르 TOP 5
-
6
[숨신소] 애니풍 3D 스타듀 밸리 '스타샌드 아일랜드'
-
7
동양풍 할로우 나이트 느낌 나는 신작 '아카토리' 데모 공개
-
8
[순위분석] 25년 만의 신규 직업, 디아블로 2 TOP 10 목전
-
9
드래곤소드 전액환불 조치, 하운드13 vs 웹젠 갈등 심화
-
10
유포테이블, 마법사의 밤·원신 애니 제작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