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바람난 주인공들! ‘페르소나’ 3·5편 댄싱 리듬게임 공개
2017.08.03 13:19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페르소나’ IP를 활용한 리듬게임 신작이 발표됐다. 시리즈 특징을 확립한 명작 ‘페르소나 3’와 최신작 ‘페르소나 5’를 기반으로 하는 2종의 신작이 공개된 것.
아틀라스는 8월 2일,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와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 2종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 2015년 발매된 ‘페르소나 4: 댄싱 올 나이트’ 후속작으로, 게임 상세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페르소나’ 캐릭터들이 편곡된 OST에 맞춰 춤을 춘다는 뼈대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한결 더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된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에서는 편곡된 ‘번 마이 드레드 –라스트 배틀-‘ 등에 맞춰 춤을 추는 남자 주인공과 타케바 유카리, 이오리 준페이, 아이기스를 볼 수 있다. 여기에 배경 역시 ‘페르소나 3’에 등장한 학교 옥상 등으로, 팬들에게 익숙한 장소다.
▲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 프로모션 영상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라이트'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라이트’ 프로모션 영상도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주인공과 사카모토 류지, 타카마키 안, 니이지마 마코토 4명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배경도 게임 속에 등장한 던전 ‘팰리스’ 등으로 구성되는 등, 두 게임 모두 원작의 분위기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와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는 2018년 봄 발매될 예정이며, 대응 기종은 PS4와 PS비타다. 가격 등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 프로모션 영상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