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흡수하는 포켓몬 등장, ‘울트라썬/울트라문’ 신규 정보
2017.09.14 13:26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신규 정보 소개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오는 11월 발매를 앞둔 ‘포켓몬스터’ 신작 ‘울트라썬/울트라문’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특히 이야기 열쇠가 되는 전설 포켓몬의 정체, 이번 작에 추가되는 요소들이 자세히 소개되었다.
닌텐도는 14일, 자사 게임 정보를 전하는 특별 방송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울트라썬/울트라문’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울트라썬/울트라문’은 2016년 발매된 ‘포켓몬스터 썬/문’ 확장판으로, 국내에도 전세계 발매일인 11월 17일 한국어판이 출시된다.
새로 공개된 정보 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이번 작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핵심, 전설의 포켓몬 ‘네크로즈마’다. ‘네크로즈마’는 빛 에너지를 근원으로 활동하며, 상대로부터 빛을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태양과 달을 형상화한 포켓몬 ‘솔가레오’, ‘루나아라’를 흡수한 ‘일식 네크로즈마’, ‘월식 네크로즈마’ 2가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기술 ‘프리즘레이저’를 구사한다.
▲ '네크로즈마'가 얽힌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 전작 대표 포켓몬을 흡수하고...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 다른 모습으로 바뀐다. 사진은 '월식 네크로즈마'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아울러 신규 콘텐츠도 대거 공개됐다. 게임 배경인 알로라 지방에는 새로운 장소가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서퍼들이 모이는 해변, 귀여운 ‘피카츄’가 서식하고 있는 골짜기 등, 이전에 보지 못한 장소를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힘을 지닌 ‘울트라비스트’도 새로이 등장한다. ‘울트라썬’에는 UB:버스트, ‘울트라문’에서는 UB:레이(영문명 UB:어셈블리)라는 미확인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 피카츄와 함께 힐링해보자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 미확인 포켓몬 'UB:버스트'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마지막으로 구입 특전이 공개됐다. ‘울트라썬/울트라문’ 조기 구입 특전으로는 ‘루가루암(황혼의 모습)’으로 진화하는 특별한 ‘암멍이’를 선물한다. 이 ‘암멍이’는 일반적으로 배울 수 없는 기술 해피타임을 익히고 있다. 여기에 국내에서는 공식 판매처를 통해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없는 ‘반짝이는 실버디’ 포켓몬 다운로드 코드를 제공한다.
‘울트라썬/울트라문’ 가격은 각각 49,000원으로 책정되었으며, 두 게임을 전부 구매하는 더블팩이 98,000원에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10월 1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 조기 구입 특전인 '루가루암(황혼의 모습)'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