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NBA 2K18 발매와 TGS 2017 개막
2017.09.18 07:00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일본 ‘도쿄게임쇼 2017’ 개막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에도 패키지와 콘솔 게임이 한국어화 되어 발매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특히 일본 게임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다보니 국내 게이머들도 눈과 귀를 쫑긋 세우고 있죠. 과연 이번 행사에서는 어떤 새로운 정보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도쿄게임쇼 2017’ 개최 외에도 이번 주 다양한 신작 정보가 있습니다. 2K가 야심차게 준비한 농구게임 ‘NBA 2K18’ 한국어판이 발매되고, 마블코믹스와 캡콤이 손을 잡고 만든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도 출시되죠. 닌텐도 3DS로 발매되는 ‘요괴워치 2 끝판왕’과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농구선수의 삶은 어떨까? NBA 2K18 한국어판 발매 (9월 19일, PC, PS4, Xbox One)
▲ 'NBA 2K18' 스크린샷 (사진제공: 2K)
[관련기사]
미국 프로농구 게임 2K ‘NBA 2K18’이 9월 19일 발매됩니다. 국내에는 PC, PS4, Xbox One 버전이 한국어판으로 출시되네요.
이번 작품은 최근 스포츠 게임의 방향에 맞추어 사실적인 그래픽과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실제 NBA 선수들의 체형이나 유니폼을 레이저 스캔해서 한층 더 사실적으로 구현해냈고, 인공지능까지 실제 NBA 코치진의 의견을 반영해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문화까지 꾹 눌러 담았습니다. 플레이어가 선수가 되어 NBA에 도전하는 ‘마이 커리어’에 새로운 ‘네이버후드’가 추가되었거든요. 농구 문화가 가득한 가상의 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네이버후드’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가게에 들러서 모자나 유니폼을 사서 커스터마이징을 하거나, 체육관에서 힘을 기를 수 있죠. 길거리 농구장에서 다른 사람들과 가볍게 한 판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에 이어 문화까지 담았으니 즐길 거리가 대폭 늘었네요.
흡수하고 성장하고 쏴라! 아토메가 발매 (9월 19일, PC)
▲ '아토메가'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유비소프트가 깜짝 발표한 PC게임, ‘아토메가’가 19일 발매됩니다. 개발사는 유비소프트 산하 리플렉션스 스튜디오인데요, 전작 ‘그로우 업’, ‘그로우 홈’처럼 참신한 게임성이 눈에 띄네요.
‘아토메가’는 8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FPS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는 작은 빛 덩어리라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장 곳곳에 널린 큐브를 섭취하며 점점 몸을 불려갑니다.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르면 재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동물이 되고, 최종적으로는 빛나는 거인 ‘오메가’가 되어 강력한 레이저를 쏠 수 있죠.
작은 동물 형태를 취하면 적의 공격에 쉽게 당할 우려가 있지만 빠른 몸놀림으로 상대를 농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거인이 된다면 묵직한 한 방이 있지만, 움직임이 굼뜨고 피격면적이 큰 만큼 집중포화를 받을 수 있죠. 간단하게 한 판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이지만 전략적인 요소가 확실하네요.
격투게임 크로스 오버,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 한국어판 발매 (9월 21일, PC, PS4, Xbox One)
▲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캡콤 공식 유튜브)
격투게임계 크로스오버 원조가 찾아옵니다. 미국 인기 만화 마블코믹스 속 영웅들과 일본 게임 개발사 캡콤의 캐릭터들이 공동의 적에 맞서는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입니다. 게임은 9월 21일 발매되고 한국어화까지 되네요!
‘마블 vs 캡콤 인피니티’의 주요 악역은 마블코믹스 악당 울트론과 캡콤 시그마가 융합한 ‘울트론 시그마’입니다. 여기에 맞서기 위해 두 세계의 영웅들이 다시금 힘을 합치죠. 이번에는 새로운 영웅까지 더해집니다. 마블에서는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이, 캡콤에서는 ‘엑스’와 ‘춘리’ 등이 찾아오죠.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캐릭터를 택해 2 대 2 대전을 펼치게 됩니다. 특히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시스템이 추가됐는데요, 약공격 버튼을 연타해서 퍼붓는 오토 콤보, 버튼 하나로 멋진 공격이 가능한 ‘이지 하이퍼 콤보’가 탑재됩니다.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강력한 필살기 ‘인피니티 스톤’ 등을 활용해 실력을 뽐낼 수도 있죠. 크로스 오버는 물론, 격투게임 완성도도 대폭 올렸네요!
보스 요괴와 친구가 된다, 요괴워치 2 끝판왕 한국어판 발매 (9월 21일, 닌텐도 3DS)
▲ '요괴워치 2 끝판왕' 패키지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지난 4월 3DS로 발매된 RPG ‘요괴워치 2’가 더욱 완전해집니다. 다양한 신규 요소를 추가한 확장판 ‘요괴워치 2 끝판왕’ 한국어판이 오는 9월 21일 발매되거든요.
‘요괴워치 2 끝판왕’에서도 요괴워치를 손에 넣은 주인공 이야기는 그대로 이어지지만 콘텐츠는 매우 풍부해집니다. 요괴들의 관광지 ‘게라게라 나락 리조트’ 같은 신규 던전이 추가되죠. 친구로 삼을 수 없던 보스 요괴나 ‘마괴’ 메달을 손에 넣을 수도 있죠.
만약 전작인 ‘요괴워치 원조/본가’를 했던 플레이어라면 저장 데이터를 계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괴워치 원조/본가’에 ‘끝판왕’까지 보유하고 있다면 특별한 스테이지까지 만날 수 있다는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3DS에서 수수께끼 풀이,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발매 (9월 21일, 닌텐도 3DS)
모바일로 나와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던 ‘레이튼’ 시리즈 신작 ‘미스터리 저니’가 9월 21일, 닌텐도 3DS로 찾아옵니다. 모바일이라 조금 아쉬웠던 분들에겐 희소식이네요.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는 새로운 주인공이 펼치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입문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 기존 시리즈에 비해 밝고 가벼운 분위기, 짧게 나뉜 에피소드 방식이라 큰 부담 없이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핵심인 수수께끼 난이도도 전작에 비하면 한층 더 쉬워졌습니다. 간단한 문제 풀이부터 계산, 퍼즐, 넌센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구성은 비슷하지만, 전체적인 난이도는 쉬워진 편입니다. 지금까지 ‘레이튼’ 시리즈가 다소 어렵게 느껴졌다면, 이번에 입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진정한 포켓몬 배틀 개시! 폭권 토너먼트 DX 발매 (9월 22일, 닌텐도 스위치)
▲ '폭권 토너먼트 DX' 소개 영상 (영상출처: 포켓몬 공식 유튜브)
귀여운 포켓몬들의 치열한 격투 한 판! 포켓몬컴퍼니와 반다이남코게임즈가 공동 제작한 격투게임 ‘폭권 토너먼트’가 닌텐도 스위치로 찾아옵니다. 9월 22일 발매되는 ‘폭권 토너먼트 DX’가 그 주인공이죠.
게임 특징은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포켓몬을 조작해 격투를 펼치게 되죠. 어떤 액션을 펼치느냐에 따라 서로 물고 물리는 상성관계가 되는데요, 통상 공격은 잡기 공격을, 잡기 공격은 블록 공격을, 블록 공격은 통상공격을 카운터할 수 있죠. 이러한 기술을 적절히 사용하며 상대를 다운시켜야 합니다.
여기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몇 가지 추가된 점이 있습니다. 일단 선택할 수 있는 포켓몬이 늘어났죠. ‘포켓몬스터 썬/문’ 스타팅 포켓몬이던 모크나이퍼가 새로 참전하고, 독포켓몬 삐딱구리도 새로 등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답게 조이콘을 나눠서 즐기는 2인 플레이도 지원되죠. 다들 ‘폭권’으로 세계로!
실제 레이서가 검증했다, 프로젝트 카스 2 한국어판 발매 (9월 22일, PC, PS4)
▲ '프로젝트 카스 2' 스크린샷 (사진제공: BNEK)
검증 받은 리얼 레이싱을 게임으로 즐겨보시죠.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PS4 게임 ‘프로젝트 카스 2’ 한국어판이 9월 22일 출시됩니다. 대응 기종은 PC와 PS4네요.
‘프로젝트 카스 2’는 2015년 발매된 ‘프로젝트 카스’ 후속작인데요, ‘궁극의 드라이빙 여정’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레이서들이 직접 테스트하고, e스포츠 선수들이 게임성을 검증했다고 합니다.
2편에서는 거친 도로를 질주하는 오프로드 레이싱을 추가했고, 전작에서 호평을 받은 커리어 모드와 전속 계약 시스템을 가져왔습니다. 플레이어는 최고 레이서를 목표로 자신의 커리어를 진행하게 되죠. 특히 커리어 모드를 개발하는데도 실제 드라이버들의 피드백을 반영했다고 하니, 현실감 있는 레이싱을 즐기기에 최고의 게임이 될 거 같습니다.
영화 속 레고 닌자가 게임으로, 레고 닌자고 무비 비디오 게임 (9월 22일, PC, PS4, Xbox One)
▲ '레고 닌자고 무비 비디오 게임' 소개 영상 (영상제공: 인플레이 인터렉티브)
레고 비디오게임 최신작이 한국어로 발매됩니다. 오는 9월 28일 개봉을 앞둔 영화 ‘레고 닌자고 무비’와 맞춰 발매되는 ‘레고 닌자고 무비 비디오 게임’입니다.
게임 스토리는 영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로이드, 니아, 제이, 카이, 마스터 우 등 원작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고, 악당인 로드 가마돈과 상어 군단도 빠지지 않습니다. 여기에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어 이야기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8개 지역을 방문해 ‘닌자길리티’ 기술을 배우고, 상어 군단과의 실전 전투로 실력을 쌓게 됩니다. 특히 닌자라는 특징에 맞춰 민첩하고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죠. 그럼 이제 닌자고 섬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펼쳐 나가볼까요?
리얼리티 언록! 도쿄게임쇼 2017 개최 (9월 21일~9월 24일)
E3, 게임스컴을 잇는 ‘도쿄게임쇼 2017’이 9월 21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4일간의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번 행사는 ‘리얼리티 언록’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새로운 체험을 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올해 TGS에 출품되는 기대작 중에는 한국어로 발매되는 게임이 많습니다. 소니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반다이남코 ‘코드 베인’, ‘드래곤볼 파이터즈’,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진 삼국무쌍 8’ 등이 있죠. 여기에 각종 이벤트가 더해지는데요, 서브 컬처 발상지답게 코스튬 플레이는 물론, ‘e스포츠’ 관련 행사도 대폭 확충됩니다.
게임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이번 게임쇼, 게임메카도 직접 현장을 찾아 취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