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돌의 색다른 모험,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이스 8' 캐릭터 등장
2017.12.15 10:2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크루세이더퀘스트' '이스 8' 콜라보레이션 소개 영상 (영상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12월 15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팔콤의 대표작 '이스 8'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스' 시리즈는 1987년부터 발매된 팔콤의 대표작으로 주인공 '아돌'이 세계 곳곳을 탐험하며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다. 준수한 게임성과 그래픽, 음악적 완성도를 고루 갖추고 있어 일본 대표 RPG 시리즈 중 하나로 손꼽힌다.
2016년에 발매된 '이스 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는 PS 비타 타이틀 중 이례적으로 판매량 10만 장 이상을 달성했으며, PS4 버전 역시 10만 장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2월 28일까지 2주간 한정으로 '이스 8' 캐릭터를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워리어 계열 '아돌 크리스틴', '다나 이클루시아', '락샤 폰 로즈웰', 팔라딘 계열 '리코타 벨다인', '사하드 노틀러스', 헌터 계열 '훔멜 트라발도'까지 캐릭터 6종이 등장한다.

▲ '크루세이더퀘스트' 이스8 콜라보 캐릭터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신규 캐릭터에 맞춰 전용 초월무기도 함께 추가되며, 계약서를 통해 '이스 8' 캐릭터를 확득하면 해당 캐릭터의 초월무기(★4)가 자동으로 메일함에 지급된다. '아돌 크리스틴'은 '천검 하이페리온'이, '다나 이클루시아'는 '영환 셀레스디아'를 '훔멜 트라발도'는 '성총 세인트 포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메인 화면을 통해 진입 가능한 이벤트 전용 로비도 등장한다. 이 로비는 '하슬라'의 외딴 곳에 고립된 작은 섬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퀘스트와 전투를 통해 곳곳에 표류한 주민을 구출해 표류촌을 만들고 '아돌'을 포함한 표류자가 무사히 섬을 탈출할 수 있도록 배를 만들어야 한다.
배를 만들기 위해선 콜라보 기간에만 진행할 수 있는 한정 퀘스트와 요격전, 제압전 등 이벤트 로비에서 진입 가능한 다양한 전투를 클리어해야 한다. 특히, 한정 퀘스트는 달성도에 따라 콜라보 캐릭터 코스튬이 주어진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6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