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필리핀 등, 플레이위드 '로한' 동남아 정식 서비스 시작
2018.06.05 10:3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로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는 6월 4일,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로한'을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동남아 퍼블리싱은 플레이위드 태국 현지 파트너사 플레이위드 타일랜드가 담당하고 있으며, 태국을 비롯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 서비스한다.
'로한'은 플레이위드 대표 온라인 MMORPG로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에 돌입했다. 8종족 대립, 타운 공방전,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해 일본, 대만, 미국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위드는 '로한' 동남아 정식 서비스를 위해 플레이위드 타일랜드와 함께 지난 18일 티징 사이트에 이어 24일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어 31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공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신규 서버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후 현지 기준 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로한'은 지난 주말 기준으로 하루 평균 6,000여 명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위드와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정식 서비스 이후 현지 유저에 맞는 콘텐츠 업데이트와 마케팅을 진행하며 더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타일랜드 박상희 지사장은 "로한의 동남아 서비스에 현지 유저분들의 참여에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양사 협력을 통해 좋은 콘텐츠 그리고 양질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지난 5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에서 2020년까지 벤처투자기업 확인 인증을 받았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7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8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10
15년간 고쳐지지 않은 버그, 드디어 해결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