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드림' K-POP 콜라보, 첫 주인공은 '여자친구'
2018.06.12 12:28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 '뱅드림' K-POP 업데이트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 한국 버전에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 히트곡을 게임 내 연주곡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뱅드림'은 등장인물들의 연주에 맞춰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며 리듬 액션을 즐기는 게임으로, 그동안 게임 전용 창작곡뿐만 아니라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곡 등 다양한 방면의 연주곡을 제공해왔다.
게임 서비스 시작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K-POP 콜라보레이션 주인공은 '여자친구'로,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등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말부터 '여자친구' 대표곡 '밤', '오늘부터 우리는' 2곡을 순차적으로 게임에 추가할 계획이다.
관련하여 카카오게임즈는 "K-POP으로 즐기는 뱅드림이 올여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뱅드림과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가 함께 준비한 만큼 한층 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뱅드림'은 '여자친구' 음원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자 전원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250개,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 티켓(더블) 100개' 등 혜택을 선물한다. 또 예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국내 뮤직 플랫폼 '멜론' 이용권을 제공한다.
▲ '뱅드림'은 현재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뱅드림' 공식 웹페이지)
많이 본 뉴스
- 1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2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3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4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7 [오늘의 스팀] ‘압긍’ 받은 엔더 매그놀리아, 정식 출시
- 8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9 엔씨소프트 '아키에이지 워' 저작권 소송 패소
- 10 주말 뒤흔든 마비노기 돈 복사 버그 “99% 회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