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 소설 배경 모바일 MMORPG '천룡팔부M' 올 여름 출시
2018.06.26 11:1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올 여름 경 국내 서비스 예정인 '천룡팔부M' (사진제공: 창유닷컴코리아)
창유닷컴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M for kakao' 국내 출시를 결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무협소설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중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서비스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최고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현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소설 속의 예측할 수 없는 반전 서사와 매력적인 등장 인물들을 완벽하게 게임에 구현해 소설을 읽는 듯한 감동을 전달하며, 상상속에서만 가능했던 초현실적인 무공을 실감나게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광활한 오픈 필드를 통한 높은 자유도, 파티 던전, 방파 대전, 축국 대회, 채집과 제작 등 일상 콘텐츠와 신기, 암기, 경맥 등 무협 소설의 성장 시스템을 적용했다.
창유닷컴코리아 관계자는 “중국에서 무협 게임 열풍을 일으킨 ‘천룡팔부M for kakao’를 한국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완벽한 현지화 작업은 물론 방대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꾸준히 추가하여 예측 불가 MMORPG의 진수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7월 중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 여름 경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6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7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8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