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팬지가 아니라 햄스터,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2018.06.29 11:5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소개 영상 (영상제공: 블리자드)
땅을 빠르게 굴러가는 거대한 구체를 보여주는 티저 영상으로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오버워치' 신규 영웅이 드디어 공개됐다. '윈스턴' 친구 '해먼드'일 것이라는 예상은 맞아떨어졌으나 유인원이 아니다. 거대한 공 모양 로봇을 다루는 '햄스터'다.
블리자드는 29일, '오버워치' 28번째 신규 영웅 '레킹볼'을 첫 공개하고, 이 영웅을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신규 영웅 '레킹볼'은 뛰어난 기계 개조 능력과 강철 로봇으로 무장한 오버워치의 6번째 돌격 영웅이다.

▲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우수한 로봇 정비 기술을 갖춘 영리한 햄스터 '레킹볼'은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전투 로봇을 타고 상대편 후방을 공략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본명은 '해먼드'로 직업은 로봇 파일럿, 기계공이다.
'8번 실험체'로도 알려진 해먼드는 기존 영웅 윈스턴처럼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유전자 조작 과정 중 일반 햄스터보다 덩치가 커지고 높은 지능을 얻었다. 이후 '호라이즌 달 기지' 반란 시 탈출 포드를 만들어 기지를 탈출했고, 지구 대기권 진입 중 호주 내륙 황무지 '쓰레기촌'에 불시착했다.

▲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은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탈출한 지능을 가진 햄스터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지구에 온 '해먼드'는 자기가 타고 온 탈출 포드를 개조해 훗날 '레킹볼'이라는 이름으로 악명을 떨치는 강력한 로봇을 만들었다.'해먼드'는 인간의 언어로는 말할 수 없다. 다만, 로봇이 '해먼드'의 음성을 감지해 위협적인 음색을 전달한다.
▲ '오버위치' 레킹볼 배경 소개 영상 (영상제공: 블리자드)
'레킹볼'은 기존 '오버워치' 돌격 영웅과는 다른 특징을 갖는다. 4연장 기관총으로 무장한 사족보행 전투 모드와 구체로 변신해 전장과 적 사이를 빠른 속도로 헤집고 다니는 구르기 모드도 변신한다.


▲ 구르기 모드와 사족보행 모드, 두 가지로 변신한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여기에 높은 생명력과 보호막 생성 능력을 지녀 탱커로 활약할 가능성이 있다. '레킹볼'의 또 다른 무기는 '갈고리'다. '갈고리'를 벽에 걸고 빠르게 이동하거나 갈고리를 벽에 고정한 후, 시계추처럼 매달려 있다가 밑에 있는 적을 향해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파일드라이버'를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지뢰밭'은 바닥에 지뢰를 흩뿌려 적의 이동 경로를 제한하거나 근접한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도 있다.
'레킹볼'은 29일부터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킹볼'을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3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中 진출 앞둔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글로벌 IP 만든다”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