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리그는 6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하루에 2경기씩 진행된다.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의 풀리그로 대결해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되며 1라운드에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2라운드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일 진행된다.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저녁 8시에 시작된다.
2019 LCK 서머 정규리그 개막전은 추첨을 통해 진에어 그린윙스 대 kt 롤스터로 결정됐다. 지난 스플릿 시즌에 승강전에서 살아 돌아온 두 팀의 대결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개막일 두 번째 경기는 Gen.G e스포츠 대 담원 게이밍이다. 서머 우승팀은 리그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직행권이 주어진다.
LCK는 지난 스플릿 기준 국내외를 합쳐 정규 리그 온라인 평균 최고동시시청자수 약 71만을 기록했다. 서머부터는 기존 SBS 아프리카 TV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옥수수 등을 포함해 올레 모바일, LG U+ 모바일 tv 등에서도 LCK를 중계한다.
중계진으로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해설위원이 참여하며, 경기 분석 방송 '분석데스크' 프로그램은 김민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게임해설가 '빛돌' 하광석과 전 LCK 선수 '매드라이프' 홍민기, '캡틴잭' 강형우가 참여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 이어 우리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으며, 5G 공식 스폰서로 SK텔레콤이 참가한다. 이 외에도 에이수스(ASUS), 시디즈, 로지텍도 지난 스플릿에 이어 LCK 스폰서로 활동한다.
경기 티켓은 각 경기 일주일 전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바로가기)에서 판매된다. 티켓 가격은 주중 9천원, 주말 및 공휴일은 11,000원이며, 패키지로 두 경기 티켓을 함께 구매할 경우 주중 14,000원, 주말 17,000원으로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