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에 지분 투자
2019.05.31 11:5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기반 학습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를 한다고 31일(금) 밝혔다.
아키핀은 엔씨소프트, 키드앱티브아시아를 거치며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은 지도현 대표가 2016년 설립한 기업이다. 현지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게임을 즐기듯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잉글리시핀’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아키핀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어린이들이 가상의 영어 마을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캐릭터와 대화하며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키핀은 게임 및 교육 콘텐츠 관련 전문 인재 채용, 원천 기술 개발 등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본부 김용일 본부장은 “지난 1년간 협업하며 갖게 된 아키핀의 기술력에 대한 신뢰와,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산업의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분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축적해온 개발 노하우도 공유해, 아키핀이 높은 퀄리티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키핀 지도현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의 지분투자를 통해, 차세대 게임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재 채용과 기술 확보를 위한 동력을 얻게 되었다”라며, “스마일게이트와 협업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상승세 타던 헬다이버즈 2, 다시 나락
- 2 2024년, 스팀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은?
- 3 최대 96%, 다이렉트 게임즈 겨울 할인 시작
- 4 미야우미어 등장, 팰월드·테라리아 컬래버 티저 공개
- 5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6 상반기 몬헌 하반기 GTA 6, PC·콘솔 내년 기대작
- 7 24일까지, 위자드 오브 레전드 에픽 무료 배포한다
- 8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
- 9 로망 구현! 와우에 메카 티라노사우르스 탈 것 나온다
- 10 [오늘의 스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끝없는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