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세계 TOP 3 가린다, 그랜드마스터즈 12일 개최
2019.07.10 17:42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블리자드즌 '하스스톤' e스포츠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 우승자를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7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도 최정상급 선수 두 명이 참여한다.
지난 5월 17일(금) 시즌 개막 이후 8주 동안,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 48명의 선수가 승부를 펼쳐 왔다.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지금까지의 정규 시즌에서 가장 많은 승수를 쌓은 지역 별 상위 여섯 명 등 총 18명 선수가 참여한다.
지역 별 한 명 씩, 총 세 명의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에 더불어 오는 11월 '블리즈컨 2019' 현장에서 50만 달러 상금을 두고 개최되는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Hearthstone Global Finals)'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출전권이 주어진다.
국내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비전 A에서 정규 시즌 2위를 기록한 'Surrender' 김정수, 디비전 B 2위로 정규 시즌을 마무리한 'DawN' 장현재가 출전한다. 장현재는 국내 시간 12일(금) 오후 6시 첫 경기를, 김정수는 13일(토) 오후 6시 첫 경기를 시작한다.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경기의 대진과 시간이 확정된다.
이번 플레이오프를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12~15일 오후 6시~오전 6시 내에 총 3시간 이상 대회 방송을 시청하면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어둠의 반격(Rise of Shadows)' 카드 팩 한 개를, 총 6시간 이상 방송을 시청하면 카드 팩 한 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경기 대진표와 덱 리스트 등 상세 정보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