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 신규 함종 미국·독일 '잠수함' 4척 추가한다
2019.08.16 15:0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워게이밍은 16일, '월드 오브 워쉽'에 신규 함종 '잠수함'을 추가할 것이라 발표했다.
'잠수함'은 2015년 출시된 '월드 오브 워쉽'에 추가되는 5번째 함종이다. 현재 '월드 오브 워쉽'에는 구축함, 순양함, 전함, 항공모함까지 함종 4종, 군함 300척 이상이 있다. 이어서 새로운 함종으로 '잠수함'이 등장하는 것이다.
잠수함에 대해 워게이밍은 기존 다른 함종과 전혀 다른 특징을 지녔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술이 도입되며 '월드 오브 워쉽' 게임 플레이가 극적으로 변화할 것이라 보고 있다. 아울러 잠수함이 추가되면 바다 위는 물론 해수면 아래 상황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관점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워게이밍은 잠수함 추가를 앞두고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잠수함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수렴할 예정이다. 초기 테스트에서는 미국, 독일을 대표하는 잠수함 4척이 등장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스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아르튀르 플로시엔니크(Artur Plociennik) 수석 프로듀서는 "월드 오브 워쉽은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 플레이 매커니즘과 혁신적인 게임 모드, 풍부한 콘텐츠를 도입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무엇보다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성격을 지닌 잠수함을 도입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큰 도전이었다"며 "우리는 항상 플레이어들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고민해왔다. 2차 세계대전의 잠수함을 운용하는 플레이어들의 상상을 현실에서 구현해 내는 것을 목표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전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5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6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7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8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9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10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