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글로벌 대회, 지역컵 본선 진출자 모두 확정
2019.08.26 11:4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컴투스는 24일(현지 기준)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마지막 그룹 스테이지 대만·홍콩 지역 경기를 개최하고,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에 진출할 선수 선발을 완료했다.
이로써, 지난 7월 초부터 아메리카컵·유럽컵·아시아퍼시픽컵으로 나눠 진행했던 'SWC 2019' 예선·그룹 스테이지를 모두 마무리하고, 각 지역컵 본선에 진출할 선수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올해 'SWC'는 월드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각 지역컵에 앞서, 예선과 본선 사이에 '그룹스테이지'를 추가해 지역컵에 오를 선수 선발 과정을 확대했다.
아메리카컵·유럽컵에 이어 마지막으로 라인업을 정비한 아시아퍼시픽컵은 지난 3일부터 한국, 일본, 동남아·기타지역, 대만·홍콩 순으로 4주 간의 그룹스테이지를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지난 해 월드 챔피언을 꺾고 그룹 스테이지 1, 2위를 차지한 'LUCKYGOD'과 'PERR'가 이름을 올렸고, 일본에서는 첫 해 현지 본선 우승자였던 UT10과 'YUUUKI'가 작년 월드결선 진출자를 꺾었다.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 선수가 참여한 세 번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작년 기타 지역 본선 1위에 올랐던 호주 선수 'DILIGENT'가 베트남 선수 'LUU VU'와 함께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했으며, 대만·홍콩 지역에서는 작년 월드결선 준우승자 'LAMA'와 3년 연속 'SWC'에 출전하는 'DONALD'가 대표로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9월 28일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퍼시픽컵에 출전해 월드결선을 향한 대결을 펼친다. 아시아퍼시픽컵은 미주 및 유럽을 제외한 전 지역 선수가 참가하는 지역컵이며, 월드결선 티켓 3장이 걸려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는 3년 연속 개최되고 있다. 3개 지역컵으로 나눠 전세계를 대상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월드 챔피언을 선발하는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모든 경기 영상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