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부터 홍보까지, 유니티 '에셋스토어' 개발자 지원
2020.04.13 19:40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유니티코리아가 국내 에셋스토어 퍼블리셔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오는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유니티 프로 라이선스 신규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니티 에디터 시작부터 에셋 제작과 출시, 그리고 해당 에셋에 대한 홍보까지 유니티 코리아가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거래하는 오픈마켓이다. 이를 활용하면 게임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직접 에셋을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참가자는 오는 5월 열리는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해 유니티 에디터 사용법을 포함한 유니티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2월 1일과 2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유나이트 서울 2020’ 티켓 2매도 받을 수 있으며, 수준별 트레이닝 자료와 유니티 코리아 기술팀과 개발 컨설팅을 할 수 있는 티켓도 인당 3매씩 수령할 수 있다. 신규 출시된 에셋은 에셋스토어 메인 페이지에 배너가 게재되고, 유니티 코리아의 마케팅 채널을 통해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개발자들이 콘텐츠 개발 시 다양한 에셋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퀄리티 향상과 효율을 높이는 활성화된 커뮤니티이자 개발자 공유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이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9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10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