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 노조,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마스크 기부
2020.04.24 17: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마일게이트노조(이하 SG길드)는 24일,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SG길드 차상준 지회장은 “취약계층의 아이들에게는 마스크를, 일감이 많이 떨어진 봉제노동자들에겐 일거리를, 조합원들에게는 조합원이란 자부심을 주고 싶었다”며, “노조가 생긴 지 1년 반 정도 지났는데 사회적 활동을 해본 적이 없었다. 어려운 시기에 ‘한 번 해보자’라고 의견을 모아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 조합원은 “임급협상 결과를 노조원들만 누리는 것이 아닌, 사회 취약계층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앞으로도 노조가 적극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차 지회장은 “이번 활동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서, 이후에도 사회적 활동을 해볼까 한다. 조합원들과 함께 좋은 일에 나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노사는 4월에 2020년 임금교섭을 마무리했다. 노사는 ▲임금인상과 복지포인트 지급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제도 마련 위한 기구 개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품권 사용 등에 합의했다.
노조는 본래 임금협약 잠정합의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 참가자 수만큼 기부할 계획이었으나, 미리 제작해 둔 전부를 전달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을 보유한 게임사다. 노사는 작년 12월 말 상견례를 시작으로 12차에 걸쳐 단체교섭을 진행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9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10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