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고세준 전 PD, 액션스퀘어데브 대표로
2020.05.06 10:3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액션스퀘어가 메이플스토리 전성기를 이끈 넥슨 출신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와 백두산 테크니컬디렉터(TD)를 영입하고 재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는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을 역임하며 빅뱅, 레전드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PC 온라인 게임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을 세우는 등 메이플스토리의 제2의 전성기를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백두산 TD는 마비노기 개발팀 등을 거쳐 메이플스토리 해외 서비스를 총괄하며 전세계 8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액션스퀘어의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 액션스퀘어데브 대표이사에 선임된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는 대규모 게임 개발 조직 리딩 경험과 글로벌 80여개국의 서비스 경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액션스퀘어 개발 조직에 대한 리딩과 함께 다양한 IP를 활용한 신작 개발 등 전반적인 게임 개발을 진두지휘하게 될 예정이다.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는 “뛰어난 개발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모바일 게임 흥행작을 보유하고 있는 액션 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삼국블레이드의 국내 라이브 개발과 글로벌 진출 현안부터 액션스퀘어가 보유 중인 검증된 IP를 활용한 신작 개발 등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오랜 현장 경험과 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고세준 프로듀서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액션스퀘어가 가지고 있는 인기 IP와 고세준 프로듀서의 개발 역량이 합쳐진다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9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10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