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열리는 BIC 페스티벌, 클라우드로 출품작 체험
2020.06.29 13:0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29일 인디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이하 BIC 페스티벌 2020)' 게임 시연 일부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도입으로 게임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하던 온라인 게임쇼 시연 방식이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로 바뀐다. 온라인 게임쇼에서 클라우드로 게임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최 측은 클라우드 도입에 대해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아직 개발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게임 빌드를 온라인 참관객에게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줄일 수 있고, 온라인 참관객은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좀 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2019년 9월부터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서비스해온 LG유플러스와 협력한다. 이에 따라, BIC 조직위는 지난 25일, LG유플러스와 MOU를 체결하고, BIC 페스티벌 2020 선정 작품 일부를 지포스나우로 시연하기로 했다.
BIC 페스티벌은 인디게임 개발자와 게이머를 위한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이다. 인디게임 개발자 및 게임산업 종사자에게 게임산업 전반에 관련된 지식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와 인디게임 개발자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데이(BTB), 시연을 통해 게임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게임전시(BTC), 각 부문에서 뛰어난 게임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는 BIC 어워드, 게이머들을 위한 부대행사 및 이벤트를 마련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BIC 페스티벌의 전시 방법을 온라인으로 확정함에 따라,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도, 게임을 시연하는 참관객분들도 불편함이 최소화되어야 하면서도, BIC 페스티벌의 본질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경계하며 온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것들에 대해 많이 고민하여, 더 나은 BIC 페스티벌로 개최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BIC 페스티벌 2020은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9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10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