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유네스코와 동아시아 아동 교육 지원한다
2020.09.03 13:4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아시아 저개발국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남아시아 저개발국가 교육자립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후원금 조성 및 지원 ▲교육개발 협력사업 발굴 등에 노력한다.
우선 희망스튜디오는 남아시아 저개발국에서 공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기초교육(읽고 쓰기, 계산 등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과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는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아울러 프로그램 지원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 등과 협력해 자사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도 운영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글로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원이 줄어들고 있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희망스튜디오가 전세계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유네스코와 협력,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글로벌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공헌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 갖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글로벌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