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콘텐츠 스타트업 30곳에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
2020.09.03 13:55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오는 13일까지 스타트업 온택트 해외진출 사업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 스타트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에 특화된 경콘진과 해외 바이어·투자자 및 인프라를 보유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간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다.
북미, 유럽, 중국, 중동, 동남아 등 KOTRA 스타트업 거점무역관 20개 지역과 협업하며,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사업장을 보유한 7년 미만 콘텐츠·ICT 중 제품, 기술,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해외바이어 매칭과 해외투자자 매칭 등 2가지 트랙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총 30개사를 선발한다.
선발된 참가자는 ▲매칭 지원(스타트업 컨설팅, 해외 바이어·투자자 매칭)▲제작 지원(자료번역, 홍보영상 제작, 디렉토리북 제작) ▲온라인 전시관 개설 ▲상담 운영 ▲해외 시장 진출 멘토링 등을 받는다.
코로나19에 대비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컨설팅과 참여 기업 가이드를 위해 웨비나 플랫폼을 활용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기도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찾고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