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퀘스트에 두 번째로 찾아온 꾸러기 수비대
2020.09.11 17:0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서는 1996년 인기리에 방영돼 1980~90년대 생에게 추억의 만화로 회자되는 작품이다. 지난 5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꾸러기 수비대가 오로라 공주의 요청으로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로 출동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의 용사들이 블랙 전사의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마법에 걸리고, ‘꾸러기 수비대’가 이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침내 마녀 해라를 찾아 결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NHN은 9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꾸러기 수비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를 통해 12지 용사를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콜라보 던전 이벤트를 통해 키키, 강다리, 미미의 특별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꾸러기 수비대’ 관련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13종) 등을, 출석 이벤트에서는 똘기와 새초미의 특별 코스튬 3종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아키에이지 서비스 종료 결정, 12년 역사 막 내린다
- 2 ‘28만 6,000원’ 젤다 마스터 소드 레플리카 국내 판매
- 3 [기자수첩] 게임대상 점수 비중, 알려진 것과 달랐다
- 4 [오늘의 스팀] 기존 진행 상황 삭제, 돈틀리스 ‘나락’
- 5 맛있게 매콤해진 빌드 맛집, 패스 오브 엑자일 2
- 6 너무 늦어버린 수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 7 김창섭 디렉터, 메이플 ‘국민게임’ 재도약 하겠다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 첫 날 스팀 동접 '46만'
- 9 [이구동성] 비상계엄 사태에 게임도 꽁꽁
- 10 케이브 오브 쿼드, 9년 만에 스팀 앞서 해보기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