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익화 서비스 지원, 모바일게임협회 애드오피와 맞손
2020.09.24 18: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4일 애드오피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 및 유관사를 대상으로 앱 광고 수익화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수수료 부담 없이 애드오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앱 수익화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중소 모바일게임사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한다.
애드오피는 구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배달의 민족, 쿠팡, 토스 등에 투자한 글로벌 VC 알토스 벤처스가 2대 주주로 참여 중인 국내 광고기술(애드테크) 기업이다. 국내외 2,500여 퍼블리셔에게 웹과 앱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웹 수익화 부분에서 국내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애드오피 이원섭 대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앱수익화 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애드오피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의 중소 개발사들과 인디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화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 개발에만 전념하실 수 있게 해드릴 것 ”이라고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중소 모바일게임사에게 앱 광고화 수익 부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중소 및 인디게임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중소 모바일게임사의 진흥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10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