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른 기기로 데이터 이전 가능해진다
2020.11.18 14:0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기기 간 데이터 이전 기능을 추가한다.
닌텐도는 18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겨울 무료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새로운 이벤트, 신규 리액션, 헤어스타일, 너굴 마일리지 교환품 추가 등과 함께 저장 데이터를 다른 스위치 기기로 옮기는 ‘저장 데이터 이사’ 시스템이 추가된다.
데이터 이전에는 ‘섬 이사’와 ‘플레이어만 이사’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섬 이사’는 섬 전체 세이브 데이터를 통째로 다른 스위치 본체로 옮기는 것으로, 두 스위치 본체에 이사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한다. ‘플레이어만 이사’는 플레이어 1명의 집과 소지품만 다른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옮기는 방법이다. 이 때, 주민대표로 뽑혔다면 플레이어만 이사를 할 수 없다.
또한, 겨울 업데이트에는 두 번의 계절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11월 26일 추수감사절에는 광장에 요리사 프랭클린이 찾아와 요리를 한다. 이때, 식재료를 모아 요리를 도울 수 있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검은 코 순록인 루돌이 섬에 찾아오는데, 함께 주민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에도 꿈번지에 랜덤 주문이 추가된다. 기존 꿈 속 탐험은 꿈번지를 입력해야만 다른 플레이어의 섬을 갈 수 있었지만, 랜덤 주문을 통해 꿈번지를 모르더라도 불특정 유저의 섬을 탐험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마이 홈의 수납공간이 확장된다. 마이 홈을 최대로 증축하고 대출금도 다 갚은 플레이어는 수납공간을 최대 1,600칸에서 2,400칸으로 늘릴 수 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겨울 업데이트는 오는 19일 10시부터 배포된다. 겨울 업데이트에 이은 다음 시즌 업데이트는 다음 무료 업데이트는 1월 하순에 배포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