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 도입 긍정적 검토 중, 메이플 확률 아이템 변화 생기나
2021.04.11 21:29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에 천장을 도입하자는 의견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강원기 디렉터는 “내부에서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답했다.
11일 열린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서 고객대표단은 준비한 영상 자료를 통해 ‘천장 없는 확률형 아이템’의 폐해를 지적했다. 적지 않은 수의 유저들이 많은 돈을 쓰고도 원하는 수준의 스펙업을 하지 못해 게임을 접고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정 횟수 시도 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천장 도입이 필수라는 것이다.
이어 확률형 아이템인 큐브에서 등급별 옵션을 뽑기 위한 기댓값을 구체적 수치까지 제시하며, 천장을 도입하더라도 게임 내 경제가 흔들릴 위험은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큐브를 예시로 들었으나 성형 쿠폰, 헤어 쿠폰 같은 아이템도 천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천장 시스템을 논의한 적이 있는가?”라는 고객대표단의 질문에 강원기 디렉터는 “말씀하신 천장에 대해 내부에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천장이 유저간 편차를 줄여 확률 시스템의 부정적 경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했다.
강 디렉터는 “큐브 외에도 헤어, 성형에서도 나아진 확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며, “다만, 기존과의 경험 차이, 기댓값에 대한 변화, 거래 가능한 부분에 있어서의 천장 도입 등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기에, 이러한 것들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8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9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