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덤 흥행, 데브시스터즈 월급 400% 인센티브 지급
2021.05.12 14:24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데브시스터즈는 12일 직원 성과 보상 일환으로 우리사주(직원에게 지급하는 자사주)를 지급하는 스톡그랜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매년 영업손익을 기준으로 회사 연결 전체 인원에 우리사주를 지급한다.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분 우리사주 지급에 대한 안건을 결의했다. 이번 우리사주는 오는 6월 중 배정되며, 올 4월 입사한 정규직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 분에 대해서는 10월 입사자까지 1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약 50억 원 상당의 금액을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해, 인당 기본 1,000만 원 및 근속년수에 따른 추가분까지 최대 2,000만 원의 우리사주를 시장에서 취득 후 무상으로 지급한다. 의무 예탁 기간은 4년이다.
해외법인 및 임원 등 조합 가입이 불가능한 인원에게도 양도제한조건부주식보상(RSU)을 통해 동등한 규모의 보상을 지원한다. 또한 스톡옵션 제도를 통해서도 장기적인 성과 창출 및 이익 공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아울러 인센티브 정책도 한층 강화한다. 최근 실적에 기여한 법인 및 유관조직 등을 대상으로 월 급여 400%에 해당하는 올해 1분기 성과급이 지급됐다. 이는 연봉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규모다.
신규 프로젝트 소속 인원에게는 향후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고 성장에 동참할 것을 응원하는 격려금을 제공했다. 사측은 사내 공지를 통해 “기업의 생각과 목표, 경영 정보, 그리고 결과에 상응하는 혜택까지 모두 함께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를 갖춘 공동체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그간 회사의 현재를 이루고 나아가 더 멋진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모든 팀원들을 위한 다양한 고민을 해왔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장단기 보상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나아가 우수 인재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10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