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x시네마, 게임 영화 37종 극장에서 무료로 본다
2021.05.12 17:44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게임과 영화의 관계는 어떻게 발전되어 왔을까?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이 질문에 대해 깊이 알아볼 수 있는 특별 상영회 '게임x시네마(GAMExCINEMA)를 연다.
한국영상자료원은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네마테크 KOFA 극장에서 상영할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제목은 게임x시네마로, 게임관련 영화를 보며 오랜 기간 쌓아온 게임과 영화의 관계에 대해 파헤친다. 작품은 게임 관련 영화나 다큐멘터리, 단편 애니메이션 등 바운더리가 넓다.
프로그램은 총 4가지로 구성됐다. 게임을 주제로 상상력을 발휘해 제작된 청춘 영화 모음인 '게이머 파워 판타지', 게임 원작 영화를 모은 '픽셀 온 스크린', 게임 개발자와 커뮤니티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는 '위 아 크리에이터', 마지막으로 게임 그래픽 엔진을 활용해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을 모은 '머시니마, 언 인트로덕션'이다. 상영되는 총 작품 수는 37편이다.
각 프로그램을 잘 보면 게이머에게 익숙한 작품들을 다수 발견할 수 있다. 게이머 파워 판타지 프로그램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레디 플레이어 원이 있고, 트론, 스콧 필그림 등 유명 영화를 다수 감상할 수 있다. 게임 원작 영화 중에는 슈퍼 마리오나 스트리트 파이터, 모탈 컴뱃, 툼레이더 등이 상영된다. 다큐멘터리 부문에선 일렌시아 유저의 애환을 담은 영화 '내언니전지현과 나'를 만날 수 있다.
게임x시네마는 오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하루 두 편의 영화가 서울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에 있는 시네마테크KOFA에서 방영된다. 요금은 무료이며,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6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