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박게이밍, 은평메디텍고교와 e스포츠 교육 협약 체결
2021.10.14 17:42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샌드박스게이밍이 14일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의 e스포츠 학과는 2021학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는 학과로 e스포츠 인재 발굴 및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샌드박스게이밍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부터 최근 와일드리프트 팀 창단까지,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e스포츠 구단 리브 샌드박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질 높은 e스포츠 교육과 실무중심의 활동이 합쳐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양 측은 e스포츠 시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e스포츠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커리큘럼과 e스포츠 선수들의 소양 및 윤리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은평메디텍고등학교 김종순 교장은 “본교의 e스포츠과 학생들이 샌드박스게이밍을 통해 e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인재 또는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샌드박스게이밍 정회윤 단장은 “은평메디텍고와의 파트너십은 미래에 e스포츠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더 큰 기회를 주는 것을 넘어서, 궁극적으로는 생활 e스포츠 환경 조성에 힘쓰기 위한 협력”이라고 하며 “e스포츠 업계에 좋은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