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협회, 링플랫폼과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 맞손
2021.10.18 14:1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18일, 링플랫폼과 한국 블록체인 콘텐츠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링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링플랫폼이 서비스하는 마이비(MIVY)는 이용하면 10여 개 금융·카드사 포인트를 전환·통합해 70여 개 브랜드 모바일 쿠폰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링플랫폼은 향후 마일리지 전환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게임 분야 결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국내 모바일 게임분야에서 NFT, 디지털콘텐츠 등 블록체인 사업 개발 및 기술지원에 나설 예정이며, 이를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 기여와 양사 협력을 통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링플랫폼 관계자는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이 융합되는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대중화되는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기관과 함께 대한민국 게임산업과 블록체인산업의 큰 발전을 위한 협력의 시너지가 기대가 된다. 링플랫폼은 마이비 서비스의 운영을 넘어 게임, 콘텐츠, 명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 NFT, 메타버스 등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선두하는 대표주자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사업의 발전을 함께 해오고 있는 링플랫폼과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링플랫폼만의 색다른 블록체인 콘텐츠처럼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좋은 협력관계를 맺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8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9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